[현장영상+] 민주 "이재명 대통령 유엔총회 연설...국민 신념 과시"

[현장영상+] 민주 "이재명 대통령 유엔총회 연설...국민 신념 과시"

2025.09.25. 오전 09: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오늘 국회 본회의가 열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청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를 위해 야당의 협조를 촉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책조정회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 완벽하게 복귀했습니다.

어제 이재명 대통령님의 UN총회 연설이 있었습니다. 맨몸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우리 국민의 용기와 신념을 세계에 과시했습니다. 특히 EMD, 한반도 평화구상을 제시하면서 국제 사회의 지지와 공감을 얻어냈습니다.

이번 UN총회에는 2018년 이후 7년 만에 북한 고위급 대표단이 참석했습니다. 북한은 여전히 강성발언을 이어가지만 북미 대화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습니다. 이번 UN총회가 미북 대화 재개는 물론 얼어붙은 남북 관계를 풀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한미, 한중, 미중 정상이 만나는 10월 말 경주 APEC 정상회의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윤석열은 갱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사법부의 자성과 결단을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윤석열은 법적으로 불가능한 보석을 신청했습니다. 본인이 법조인입니다. 사형이나 무기징역에 해당하는 범죄는 보석이 원칙이 불가능함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아는 윤석열이 어떤 의도로 보석을 신청했는지 많은 국민께서 의구심을 품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윤석열이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는 게 아닌지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누가 윤석열에게 이런 희망고문을 하고 있습니까? 또 누가 국민의 불안을 키우고 있는 것입니까? 극우 성향의 윤 어게인 세력이 주도하는 장외집회입니까? 아니면 국민 불신 속에서도 유유자적 재판을 이어가는 지귀연 재판부입니까? 그것도 아니라면 특검법 위헌 확인 헌법소원을 정식 심판에 회부한다는 헌법재판소입니까?

윤석열은 이 모든 상황을 탈옥의 기회로 삼는 내란 수괴입니다. 윤석열의 갱생은 단언컨대 불가능합니다. 바늘로 코끼리를 잡는 심정으로 오늘도 촉구합니다. 사법부부터 제발 대오각성하시기 바랍니다.

윤석열의 헛된 망상은 지귀연 재판부의 편법, 불법 판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사법부의 자성과 결자해지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합니다. 이재명 정부가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의 협조를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민생에는 여야도 따로 없다는 말은 단순한 정치 구호가 아닙니다. 국민의 명령이자 국민과의 약속입니다. 이 약속은 정치인이라는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약속입니다.

정부조직 개편은 새 정부가 국민과의 약속, 대선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입니다. 정부조직 개편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민의힘의 대승적인 협조를 촉구합니다. 민생을 함께 살리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킵시다.

이재명 정부가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의 결단과 협조를 기대합니다. 이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