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가수 박진영 씨를 내정하셨습니다"...대통령실 깜짝 인선 발표

[현장영상+] "가수 박진영 씨를 내정하셨습니다"...대통령실 깜짝 인선 발표

2025.09.09. 오후 4: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후속 인선'과 관련해 브리핑을 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강훈식 / 대통령 비서실장]
대통령 비서실장 강훈식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 후보자와 대통령 소속 국민통합위원회 및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지명하고 대통령실 인사수석비서관을 내정하셨습니다.

아울러 대통령 직속으로 대중문화교류위원회를 설치하는 한편 공동위원장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가수 박진영 씨를 내정하셨습니다.

먼저 중앙선거관리위원 후보자는 위철환 변호사입니다.

위 후보자는 대한변호사협회 최고의 직선제 회장과 경기중앙변호사 회장, 언론중재위원회 감사를 역임한 30여 년 경력의 법조인입니다.

선거를 부정하는 무차별적인 음모론으로부터 민주적 절차를 보호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선관위를 만들어갈 적임자입니다.

부총리급 예우인 국민통합위원장은 이석연 전 법베처장입니다.

신임 이 위원장은 헌법재판소 헌법연구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총장과 이명박 정부 법제처장을 역임한 법조인입니다.

모든 국민을 아우르겠다는 대통령의 뜻에 따라 국민을 하나로 모으고 사회갈등을 치유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장관급 예우인 국가정책위원장은 김진애 전 국회의원입니다.

신임 김 위원장은 미국 MIT 박사와 서울시 건축위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과 국회 국토교통위원 등을 역임한 전문가입니다.

건축정책기본계획 등 중요 건축정책을 심의하며 국가건축정책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더할 것입니다.

현재 시행령 입법예고 중인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위원장에는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더불어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내정되었습니다.

박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중 한 명으로 K팝 세계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우리 대중문화를 더 많이 즐기고 우리 역시 외국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문화가 꽃피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통령실 인사수석 내정자는 조성주 한국법령정보원장입니다.

조 내정자는 인사혁신처 차장과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한 인사전문가입니다.

인사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고 공직사회에 대한 문제의식이 높아 오직 국민에게 충직하면서 성과를 만들어내는 공직문화를 만들어낼 것을 기대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이 하나되는 나라, 문화가 꽃피는 나라, 실용으로 성장하는 나라를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공직자들이 대통령의 눈과 귀가 되어 현장을 섬세하게 살피고 그간 미처 상상하지 못했던 과감한 변화를 만들어가며 한계를 돌파하는 송곳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이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