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김문수 "어젯밤 정치 쿠데타 벌어져...우리 당 괴물로 변했다"

[현장영상+] 김문수 "어젯밤 정치 쿠데타 벌어져...우리 당 괴물로 변했다"

2025.05.10. 오전 09: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지도부의 대선 후보 교체 작업 착수에 대한 입장을 발표합니다.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여러분,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김문수입니다.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밤새 안녕하셨습니까?

지난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국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아 정당하게 선출된 저 김문수의 대통령 후보 자격을 불법적으로 박탈했습니다. 어젯밤 우리 당의 민주주의는 죽었습니다.

부족한 저를 후보로 선출해 주신 당원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 죄송합니다.

야밤에 정치 쿠데타가 벌어졌습니다. 대한민국 헌정사는 물론이고 전 세계 역사에도 없는 반민주적인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재명이라는 괴물과 싸워야 할 우리 당이 어젯밤 괴물로 변해버렸습니다.

우리 당 당헌에 의하면 대통령 후보는 전당대회 또는 그 추인기구인 전국위원회에서 선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전국위원회가 개최되기도 전에 아무런 권한이 없는 비상대책위원회는 후보 교체를 결정해버렸습니다.

이는 명백한 당헌 위반입니다.

당 지도부는 제가 후보로 선출되기 전부터 줄곧 한덕수 후보를 정해 놓고 저를 축출하려 했습니다. 결국 오늘 새벽 1시경 정당한 대통령 후보 자격을 박탈했습니다. 이어 새벽 3시부터 단 1시간 만에 32건의 서류를 준비하게 해서 현장 접수를 강행했습니다.

불법적이고 부당한 후보 교체에 대한 법적, 정치적 조치에 즉시 착수하겠습니다. 이 사태를 초래한 책임자들에게는 반드시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투쟁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가 피와 땀으로 지켜온 자유민주주의의 합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저 김문수와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