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정신건강에 국가 나설 때"...자살률 낮춘다

[YTN 실시간뉴스] "정신건강에 국가 나설 때"...자살률 낮춘다

2023.12.06. 오전 0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국가가 나설 때라며, 관련 정책을 획기적으로 바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정신 건강검진 주기를 단축하는 등의 대책을 통해 자살률을 10년 안에 절반 수준으로 낮춘다는 계획입니다.

■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에선 사법부의 편향성과 재판 지연 문제 등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조 후보자의 청문회는 오늘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임명동의안 표결은 오는 8일 본회의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연일 이재명 대표 체제의 더불어민주당에 쓴소리를 이어가는 이낙연 전 대표가 탈당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침묵하던 이재명 대표는 통합을 강조한 메시지를 내며, 이 전 대표에 대한 출당 청원에 선을 그었습니다.

■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의 최대 도시 칸 유니스에 개전 이후 가장 강력한 공습을 가하고 처음으로 탱크를 동원한 시가전을 벌였습니다. 이처럼 이스라엘군의 공격이 이어지며, 가자지구 남부의 의료시설 환자가 수용 인원의 3배에 달하는 등 한계를 맞은 상황입니다.

■ 중국에서 급격히 확산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어린이 환자가 국내에서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번 폐렴은 다른 질환과 함께 유행할 우려까지 겹치면서 감염병 대응에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평년보다 기온이 높은 포근한 날씨지만, 중국발 스모그 등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