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오늘 한 총리 해임안·이재명 체포안 본회의 표결...대전 신협 강도 국내 송환

[미리보는오늘]오늘 한 총리 해임안·이재명 체포안 본회의 표결...대전 신협 강도 국내 송환

2023.09.21. 오전 05: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9월 21일 목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회는 오늘(21일) 본회의를 열어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을 먼저 표결에 부치고, 이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을 진행합니다.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 찬성이, 해임건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 찬성이 가결 요건입니다.

====================

이른바 '계곡 살인'의 주범 이은해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오늘(21일) 나옵니다.

대법원은 오늘 오전 살인과 살인미수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된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에 대한 선고를 진행합니다.

대법원은 또, 평소 알고 지낸 여성을 살해하고 공범까지 잇달아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권재찬에 대한 판결도 오늘 내릴 예정입니다.

====================

20대 여성을 무자비하게 때리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에 대한 대법원의 최종 판단이 오늘(21일) 나옵니다.

검찰은 A 씨가 피해자를 CCTV 사각지대로 끌고 가 옷을 벗긴 사실이 입증됐다며 강간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했고, 2심도 이를 받아들여 징역 35년을 선고했습니다.

====================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오늘(21일) 두 번째 구속 갈림길에 섭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마약류관리법 위반과 증거인멸 교사, 범인도피 혐의 등을 받는 유아인 씨와 지인 32살 최 모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합니다.

====================

대전의 한 신협에서 강도 행각을 벌이고 달아났다가 베트남에서 붙잡힌 피의자가 오늘 (21일) 국내로 송환됩니다.

경찰은 A 씨가 인천공항에 입국하는 대로 신병을 넘겨받은 뒤 경찰서로 데려와 범행 동기와 훔친 돈의 행방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 이었습니다.



YTN 최세은 (cse101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