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한미 사전 연습...北 미사일 다국적 훈련

[YTN 실시간뉴스] 한미 사전 연습...北 미사일 다국적 훈련

2022.08.16. 오전 06: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호우특보가 발효된 호남과 충청, 경북 일부 지방에 밤사이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내일까지 최대 150㎜가 넘는 호우가 예보돼 추가 비 피해가 우려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이 비핵화에 나선다면 초기 협상 과정부터 경제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은 자유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하는 이웃이라며 양국 관계를 빠르게 회복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은 윤 대통령의 북한 비핵화 관련 구상을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패전기념일을 맞은 일본의 현직 각료들과 유력 정치인들은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습니다.

■ 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한 달 사이 8배 늘어난 가운데 정부가 오늘 휴가철 변수 등을 반영한 새로운 유행 정점 예측치를 발표합니다. 영국 정부는 세계 최초로 모더나사의 오미크론 변이 백신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 퇴직 경찰관이 시중은행에서 환전한 미국 달러화에서 100달러짜리 위조지폐가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위조지폐 유입 경위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 60여 년 전 북한에 살던 소년이 북파공작원에 의해 남측으로 끌려와 평생 감시를 받으며 살아온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진실·화해위원회는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국가의 사과와 가족 상봉 추진을 권고했습니다.

■ 중국이 미국 상·하원 의원단의 타이완 방문에 항의하며 군용기와 해군 함정을 대거 동원해 타이완 인근에서 실전훈련에 나섰습니다. 미국 의원단은 차이잉원 총통 등을 만나 타이완에 대한 미국의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 한미 연합연습 '을지 자유의 방패', UFS 본 연습을 앞두고 오늘부터 나흘 동안 사전 위기관리 연습이 진행됩니다. 한·미·일은 하와이 해상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위협에 대비한 다국적 연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