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방한...한미 정상, 반도체 공장 방문

[YTN 실시간뉴스] 오늘 방한...한미 정상, 반도체 공장 방문

2022.05.20. 오전 05: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어젯밤 울산 에쓰오일 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큰 불이 났습니다. 하청업체 직원 1명이 숨지고, 9명이 중경상을 입어 화상전문병원 등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늘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첫 일정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 북한이 7차 핵실험 준비를 마쳤고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발사가 임박한 징후가 포착됐다고 국가정보원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방한 기간 도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열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표결에 나섭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을 향해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줄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과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의 선택이 주목됩니다.

■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전에 돌입한 여야는 각각 윤석열 정부 국정 동력 확보와 독주 견제를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민주당 송영길,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오늘 처음으로 TV 토론회에서 맞붙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스웨덴과 핀란드가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가입 요건을 충족했다며 강력한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나토 회원국인 터키 에르도안 대통령은 러시아와의 관계를 끊을 수 없다며 두 나라의 나토 가입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종전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