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재보궐선거 투표...새벽 6시∼저녁 8시

[YTN 실시간뉴스] 오늘 재보궐선거 투표...새벽 6시∼저녁 8시

2021.04.07.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4·7 재보궐선거 본 투표가 잠시 뒤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서울과 부산 등 재보선 지역 3천4백여 개 투표소에서 진행됩니다. 사전투표와 달리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고,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촛불 정신을 성찰한다는 의미에서 마지막 유세를 광화문에서 펼쳤습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공정과 정의를 강조하며 청년들이 모인 신촌에서 유세를 마쳤습니다.

■ 부산시장 후보들은 부산의 중심지 가운데 하나인 서면에서 공식 선거 운동을 마쳤습니다. 김영춘 민주당 후보는 위기에 빠진 부산 경제를 살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는 투자를 유치해 활기 넘치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최근 1주일간 하루 평균 코로나19 새 환자가 거리 두기 2.5단계 기준인 5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어젯밤 9시까지 새 환자가 606명 나와 48일 만에 600명을 넘었습니다. 정부는 비수도권 상황을 통제하면 상황이 나아질 거며, 4차 유행이 본격화한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어제 오후 6시쯤 제주시에서 버스와 트럭 등 차량 넉 대가 잇따라 부딪혀, 3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사고 차량이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시민들을 덮쳐 피해가 커졌습니다.

■ 국제통화기금, IMF가 올해 세계와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1월보다 각각 0.5% 포인트 오른 6%와 3.6%로 예측했습니다. IMF는 선진국의 추가 재정 확대와 백신 보급의 영향으로 하반기 이후 경제 회복에 탄력이 생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