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백신 2천만 명분 더 확보...기술이전으로 국산 앞당겨"

실시간 주요뉴스

정치

[YTN 실시간뉴스] "백신 2천만 명분 더 확보...기술이전으로 국산 앞당겨"

2021년 01월 20일 18시 0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 만 1년이 오늘로 만 1년이 됐습니다. 이틀간 300명대를 유지하던 신규 환자는 400명대로 조금 늘었습니다. 방역 피로감에 주말 이동량이 크게 늘어,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 공장을 방문해, 현재 확보된 백신 5,600만 명분에다 2천만 명을 더 확보할 가능성이 열렸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기술 이전도 포함돼, 국산 백신 개발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 인천의 한 어린이집 교사들이 장애아동 등 원생들을 상습 학대하는 모습이 공개돼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YTN이 추가 확보한 영상을 보면, 갓 돌을 지난 아기를 때리고 사물함에 넣기까지 했습니다.

■ 현 정부 초대 국가안보실장을 지낸 정의용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새 외교부 장관에 내정됐습니다. 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엔 권칠승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엔 황희 의원이 지명됐습니다.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직에서 물러나게 되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민주당 후보는 박영선·우상호 2파전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야권은, 국민의힘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간 단일화 논의가 여전히 평행선을 긋고 있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한국 시각 내일 새벽 공식 취임해, 46대 대통령으로 첫발을 딛게 됩니다. 취임식이 열릴 워싱턴DC엔 철통 경계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