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1,541명| 완치 10,446명| 사망 272명| 검사 누적 939,851명
문 대통령 "부동산 투기 차단 원칙에 타협 없어"
Posted : 2020-02-28 00:56

동영상시청 도움말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 실수요자는 보호하되 투기는 철저히 차단한다는 원칙에 어떤 타협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국토교통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한 건데요.

코로나 19 사태를 진정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지만, 민생과 경제의 고삐도 늦추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토부 업무에서 국민의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 부동산 문제입니다. 실수요자는 보호하되 투기는 철저히 차단한다는 대원칙에 어떤 타협이나 정치적 고려도 있을 수 없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있다고 해서 머뭇거려서는 안 될 것입니다.

어디든 투기 조짐이 보이면 투기를 잡는 확실한 조치를 취해 주기 바랍니다.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해 국회의 협조를 얻는 데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1주택 실수요자의 세 부담을 줄이고, 고가주택과 다주택 보유자에 대한 과세를 강화해야 합니다.

농부는 보릿고개에도 씨앗은 베고 잔다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조속히 진정시키는 것이 정부가 직면하고 있는 최우선 과제이지만 민생과 경제의 고삐를 하루 한순간도 늦추지 않는 것 역시 책임 있는 정부의 역할입니다.

차정윤 [jycha@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