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손발 없이 킬리만자로에 오른 남자
    손발 없이 킬리만자로에 오른 남자

    눈이 덮인 산을 기어오르는 이 남자에게는 손도, 발도 없다.

    지난해 8월 미국 나이키의 'Just Do It' 캠페인에서 공개한 광고에는 한 남자가 등장한다. 그는 엉금엉금 기어 가파른 설산을 오르고 있다. 카메라가 점점 멀어지며 곧 그의 도전이 그저 '등반'에만 있는 게 아님을 알게 된다. 손발이 없는 그에게 놀란 시청자에게 그는 농담처럼 말한다. "손발은 집에 두고 왔나 봐. 하하"




    (▲ 카일 메이나드가 설산을 오르고 있는 나이키의 캠페인 영상/ Nike)

    이 영상에 등장하는 카일 메이나드(Kyle Maynard)는 32년째 손발 없이 살고 있다. 선천성 절단(congenital amputation)으로 인해 태어날 때부터 손발이 없었던 카일은 고등학교 때 미식축구 선수로 활동해 팀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2015년에 그는 보철물의 도움 없이 킬리만자로 꼭대기에 오른 최초의 '손발 없는' 사람이 됐다.


    Kyle Maynard is the first quadruple-amputee to climb Mount Kilimanjaro and Mount Aconcagua without the aid of prosthetics. He's incredible. This is his story.

    Great Big Story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월 11일 수요일


    지난해 8월 비즈니스와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카일은 "아무도 해보지 않은 일을 할 때 내 마음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배운다"며 "나쁜 일이 생길 때 넘어지지 않는 법, 더 큰 도전을 극복하는 법, 삶에 적응하는 법, 운동을 통해 얻은 모든 배움이 내 도전과 꿈에 투영된다"고 말했다.

    그의 끈기와 긍정적인 위트는 이제 모든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네티즌은 '감동받았다','나 자신을 돌아봤다','큰 위로와 힘이 됐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국민신문고
    프리미엄클릭
    캠퍼스24
    실시간 주요정보


    이슈&클릭
    해외안전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