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LA 쇼핑가 너도나도 '말춤'

미 LA 쇼핑가 너도나도 '말춤'

2012.09.19. 오전 01: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쇼핑가에서 시민들이 집단적으로 '말춤'을 추는 장면이 연출됐습니다.

가수 싸이가 방송 촬영현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너도나도 춤을 추며 흥겨움에 빠졌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이광엽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유명 쇼핑가가 가수 싸이로 뜨겁게 달궈졌습니다.

전동차에 탄 사람들이 '강남스타일' 노래가 흘러나오자 신나게 말춤을 춥니다.

연예정보 프로그램 제작사가 지난 주말 싸이 출연을 예고하자 팬들이 자발적으로 구름처럼 몰려들었습니다.

촬영과 별도로 팬들은 곳곳에서 율동과 함께 노래를 신나게 따라 부르며 집단으로 퍼포먼스를 벌이는 '플래시몹'을 즐겼습니다.

[녹취:린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노래가 재미있고 따라 부르기도 쉽습니다. 춤추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녹취:제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따라 부르기가 정말 쉬워서 싸이의 음악을 좋아합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노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뮤직 비디오 '강남 스타일'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싸이를 초청했습니다.

싸이는 인터뷰에서 앞으로 미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NBC '투데이쇼'와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에 이어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잇따라 넘치는 끼를 보여줬습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 오른지 66일 만에 조회수 2억 건을 넘어서 K-팝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가수 싸이는 이번 주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유명 음악 축제 무대에도 올라 활동 반경을 더욱 넓힐 계획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YTN 이광엽[kyuplee@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