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뉴스 > 국제
    "북, 7.4성명 통해 박정희 정권 와해 시도"

    CLOSE


    북한은 지난 1972년 7월 4일 발표된 남북 공동성명을 통해 박정희 정권의 기반을 흔들어 야당의 집권을 도우려했다는 외교문서가 공개됐습니다.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북한 국제문서 연구사업' 프로젝트팀이 북한대학원대학교와 공동으로 발굴해 공개한 루마니아 외교문서에는 7.4 공동성명 당시 북한이 남북대화를 추진한 속셈과 국제사회를 상대로 남한 정부를 고립시키려 했던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문서를 보면 당시 루마니아 지도자 니콜라이 차우세스쿠를 예방한 김동규 북한노동당 비서는 북한이 1971년부터 강화한 '대화 공세'에 대해 설명하면서 "대화를 통해 남한 대중들에게 혁명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동규는 이어 남북공동조절위원회와 남북적십자대화 채널에 남한의 노동자, 농민, 학생, 지식인, 야당세력과 같은 북한에 동정적인 세력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A병원 근처 가지도 마" SNS괴담에 긴급 회의

    "A병원 근처 가지도 마" SNS괴담에 긴급 회의
    [앵커] 어제 하루 동안만 메르스 감염 확진 환자가 5명 늘어 모두 12명이 됐습니다. 이 가운데는 첫 환자와 같은 병원에 있었지만, 보건당국의 관리 대상에서 빠져있던 환자가 2명이나 포함돼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잔디 기자! 환자 증가세가 더욱 가파른 것 같아요? 어제 하루에만 환자가 5명이나 늘었다고요? [기자] 말씀하신 대로 어제 하루 동안에 메르스 ...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