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서해순 "이상호 기자 정신상태 의심스럽다"

[현장영상] 서해순 "이상호 기자 정신상태 의심스럽다"

2017.10.12. 오후 2: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가수 故 김광석 씨 딸인 서연 양 사망 사건을 재수사하는 경찰이 김 씨 아내 서해순 씨를 소환했습니다.

서 씨는 경찰 출석 전 기자들과 만나 자신과 관계된 의혹을 모두 부인했습니다.

[서해순 / 故 김광석 씨 부인]

Q. 이번에 부검감정서 공개됐는데 감정서 보면 따님이 숨지기 몇 시간 전에 호흡곤란이나 통증이 있었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데 실제로 그랬나요, 어땠습니까, 당시 상황이?
A. 호흡곤란 그런 건 아니었어요. 그냥 감기약 먹고 열이 있었고요. 그다음에 물 먹고 소파에 앉아 있었던 거고. 특별한 호흡곤란 그런 건 아니었어요.

Q. 계속 지켜보셨을 때 전혀 그런 부분은 없었나요?
A. 네.

Q. 딸 죽음 안 알리신 게 소송과 관련이 있나요?
A. 소송하고는 관련이 없어요. 그거는 서연이가 피고인으로 들어가 있지는 않고 저하고 회사하고만 들어가 있어요.

Q. 소송에서 이기려고 했다는 의혹도 있는데요.
A. 그건 저희 변호사님이 법적으로 하셨고 하니까 그건 밝혀질 겁니다.

Q. 비교적 적극적으로 대응을 안 하시는 것 아니냐는 그런 의견도 있는데 따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어떤 대응을요?

Q. 여러 보도가 나왔는데 의혹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시지는 않았다라는 그런 의혹 제기가 있는데요.
A. 아니죠. 이상호 기자분께서, 기자분인지 제작자분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분이 다큐멘터리 이런 영화를 작년부터 만드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워낙 그런 의혹들은 얘기들이 많아서 제가 적극적으로 대응하면 또 그게 더 시끄러워지니까 그분이 영화 홍보하는데 계속 이상한 얘기들을 자꾸 퍼뜨리고 다니고 팬클럽들한테 서연이 어디 있냐, 이런 걸 자꾸 얘기하고 다닌다는 건 저도 알고는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영화 홍보하고 얘기를 하시더니 갑자기 서연이 얘기로 어떻게 넘어가가지고 타살 의혹을 제기한 거라 그분이 뭘 의혹을 제기하신 건지 정확하게는 저는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희도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영화가 내용이 너무 말도 안 되게 저를 사회적으로 매장을 시키고 제가 딸도 그렇게 하고 남편도 그렇게 하고 그런 식으로 했기 때문에 저는 지금 이 상황에서는 제가 사회적으로 거의 무슨 활동을 할 수 없을 만큼 이상호 씨가 저에 대해서 무슨 원한이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이상호 기자분에 대해서 저도 좀 제대로 알고 싶어요, 왜 그러시는지. 저를 20년간 스토킹처럼 제 사생활 뒷조사하고 영화도 이상하게, 정확하게 만들지 않고 팩트에 맞는 게 하나도 맞는 게 없어요. 무슨 제가 잠적을 했네. 서연이가 그런 부분은 딸이 그렇게 돼서 안 알린 것은 제 불찰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제가 나중에 어차피 다 소송하게 밝히려고 했었던 부분이고요.

지금 알려져서 된 걸 보면 저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서연이도 문제가 있을까 봐 부검도 했고 그다음에 학교 생활, 당일날까지 다녔고 주변에 친구들 다 학교생활 열심히 한 거 다 알고 있으니까 그 부분은 경찰에서 조사도 하셨고 단지 이상호 그분께서 영화 홍보를 하려고 그다음에 이상한 인터넷 방송 고발뉴스닷컴이라는 걸 운영하시는데 그분이 사회적으로 얼마나 그런 어떤 부분들을 정의를 위해서 하신다, 진실을 위해서 하신다고 하는데 저는 그 영화 자체에 대해서 다른 전문가분들도 얘기를 하시지만 그렇게 해서 영화를 돈을 벌기 위해서 배급을 하고 그렇게 하는 것은 진짜 이상호 그분이 정신상태가 정상이신지 저는 의심스럽고요.

그다음에 저도 다큐멘터리 제작을 하겠어요. 이상호 씨가 그런 식으로 법적 대응의 폐단이고 자기가 200번을 갖다가 소송을 했는데 199건을 자기는 언론의 알권리 때문에 자기는 빠져나왔다는 얘기를 한번 언론에서 하더라고요. 방송에서. 그래서 진짜 언론인이라면 이상호 씨 같은 분이 저같이 남편도 없고 딸도 없는 여자한테 이렇게 인터뷰했던 내용을 짜깁기해서 영화로 만들었고 저한테 초상이나 이런 데 대한 허락도 없이 그게 영화일 수 없는 거를 돈을 받고서 영화관에서 상영을 했다는 것 자체는 지금 있을 수가 없는 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법적 대응을 하겠지만 법적 대응보다 이상호 씨는 공개 사과를 하시고 제 명예 회복을 해 주시고 그리고 이상호 씨는 이상호 씨 개인 생활이 어떤지 또 고발뉴스닷컴에 대해서...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