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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경기지역 초·중·고등학교에서 현행 여름·겨울방학을 분산해 봄·가을 단기방학을 추가하는 '방학 분산제'가 시행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2015학년도부터 학교에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자율적으로 방학 분산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각급 학교는 일반형과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 봄 단기방학 강화형 등 3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현행 여름·겨울방학을 운영함과 동시에 봄(5월)과 가을(10월)에 재량휴업일 2일과 휴일 2∼3일을 연계해 단기 방학을 운영하는 것으로, 이미 도내 56%의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은 일반형처럼 방학을 나눠 운영하되 겨울방학 시작일을 늦춰 2월 수업일수를 최소화하는 방안입니다.
봄 단기방학을 10일까지 확대해 교사와 학생들에게 재충전 시간을 확보하는 '봄 단기방학 강화형'도 한 방안으로 제시됐습니다.
도교육청은 교육과정 정상화, 학습과 휴식의 균형, 학습과 체험의 유의미한 연계를 통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학 분산제 시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최근 학생, 학부모, 교사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오점곤 [ohjumgo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경기도교육청은 2015학년도부터 학교에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자율적으로 방학 분산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각급 학교는 일반형과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 봄 단기방학 강화형 등 3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현행 여름·겨울방학을 운영함과 동시에 봄(5월)과 가을(10월)에 재량휴업일 2일과 휴일 2∼3일을 연계해 단기 방학을 운영하는 것으로, 이미 도내 56%의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은 일반형처럼 방학을 나눠 운영하되 겨울방학 시작일을 늦춰 2월 수업일수를 최소화하는 방안입니다.
봄 단기방학을 10일까지 확대해 교사와 학생들에게 재충전 시간을 확보하는 '봄 단기방학 강화형'도 한 방안으로 제시됐습니다.
도교육청은 교육과정 정상화, 학습과 휴식의 균형, 학습과 체험의 유의미한 연계를 통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학 분산제 시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최근 학생, 학부모, 교사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오점곤 [ohjumg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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