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대 비리 최순실 3년·최경희 2년 징역

[YTN 실시간뉴스] 이대 비리 최순실 3년·최경희 2년 징역

2017.06.23.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정농단 사태의 핵심 인물인 최순실 씨가 이화여대 입학·학사 비리를 저지른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최경희 전 총장은 징역 2년이 선고됐습니다.

■ 북한이 지난 3월에 이어 또다시 로켓엔진 시험을 했다고 미 관리가 밝혔습니다.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로켓엔진의 마지막 단계인 '엔진 최소화 시험'으로 추정됩니다.

■ 북한 태권도 시범단이 무주 세계선수권대회 참석차 오늘 오후 우리나라에 옵니다. 장웅 IOC 위원 등 32명이 입국해 8박 9일간 머물게 되는데 남북교류의 전기가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마을 잔치 비용 놓고 이장이 주민을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알고 보니 귀농한 외지사람과 토박이 주민 사이의 감정싸움에서 시작된 일로 귀농이 느는 요즘 새로운 사회 갈등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삼성과 현대차, SK와 LG 등 4대 그룹 경영진과 처음으로 공식 회동합니다. 공정위원장이 4대 그룹 수뇌부와 만나는 건 노무현 정부 시절 이후 13년 만입니다.

■ 오늘도 낮 기온이 대구 35도, 서울 32도까지 오르며 폭염이 맹위를 떨치겠습니다. 제주도는 내일부터 장맛비가, 전국 내륙에는 모레 소나기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