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퍼지는 한복의 매력···HANBOK WAVE 패션쇼 [몽땅TV]

몽땅TV
몽땅TV
2021.05.11. 오후 1:27
글자크기설정

이번 주 몽땅TV에서는 지난해 말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를 소개해드립니다.

시간이 다소 지났지만 한복의 미를 알리기 위해 도전한 한복 디자이너와 문화예술인들의 열정을 재조명하기 위해서입니다.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는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한복 상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복 분야를 대표하는 10개의 브랜드가 온라인 패션쇼에 참가했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함께했습니다.

이 패션쇼에는 일상에서 손쉽게 입을 수 있는 대중적인 한복부터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한복 100여 벌이 준비됐고 패션쇼에는 한류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화제가 됐습니다.

특히 케이팝, 한국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들이 홍보 모델뿐만 아니라 상품 기획, 디자인, 홍보에도 참여하며 패션쇼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한류 문화예술인들이 만든 한복은
창의적인 시각으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한복의 가치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할리우드 유명 작품 속 의상을 담당한 패트리샤 필드 스타일 리스트는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를  "굉장히 멋진 프로젝트"라며 밝히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됐다"고 찬사를 보냈습니다.

HANBOK WAVE(한복 웨이브) 패션쇼는 호평 속에 유튜브 조회수 10만 회를 넘기며 한복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