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대한노인회 초청 오찬…노인 정책 관련 의견 청취
현장생중계
2025.12.22. 오후 3:09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노인회 관계자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대통령은 의료와 노동 등 기본적 복지를 더 촘촘히 하겠다고 말했는데요.
조금 전 이 대통령의 모두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전국의 어르신들을 대표해서 이 자리에 함께하신 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님 그리고 임원 여러분.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오신 지회장 여러분들을 우리 국민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진작부터 모시고 싶었는데 많이 늦었습니다. 그래도 해가 바뀌기 전이라 다행스럽게 생각이 됩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역사에서 분수령이 될 만한 매우 중요한 한 해였습니다. 선진국 반열에 올라섰던 우리 대한민국이 지난해 느닷없는 계엄으로 인해 후진국으로 전락할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나 다시 정상 궤도로 진입했습니다.
경제, 민생, 정치, 외교, 국격 어느 하나 망가지지 않은 게 없었는데 다행히 우리 국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생각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또 정상화될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국가적 자긍심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K팝, K푸드를 비롯한 K컬처에 세계인이 열광했고 오색빛깔의 응원봉으로 국민 주권을 바로세운 빛의 혁명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얼마나 위대한가를 다시금 전 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외국 정상들을 만나보면 우리나라와 또 우리 국민,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이 참으로 많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올 한해 이룬 성과들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도약 성장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쟁 이후에 해외 원조에 의존하던 최빈국 대한민국이 이제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매력적인 나라이자 누구나 선망하는 선진 국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