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공식 선언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4.18. 오후 3:20
글자크기설정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합당 합의문.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선언했던 단일화 정신에 의거하여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고 공동정부의 초석을 놓는 탄생을 위해 다음과 같이 합당 합의를 선언한다.

하나. 국민의당과 국민의힘은 당대당 통합을 추진하며 통합당의 당명은 국민의힘으로 한다.

둘. 양당은 끊임없는 변화와 개혁을 주도하기 위한 정강정책 TF를 공동으로 구성하고 새로운 정강정책을 제시한다.

셋. 양당은 민주적인 정당 운영을 위해 노력하며 지도부 구성을 포함하여 양당 간 합의사항을 실행한다.

넷. 양당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직자 후보 추천 과정에서 양당 간 합의된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한다.

이상, 양당은 국민 모두를 위한 정당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바입니다. 이상입니다.

[사회자]
이제 두 분께서 합당을 위한 서명을 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공식 선언이 있었고요. 안철수 대표의 발언 듣고 오셨습니다. 이준석 대표도 자리를 했는데요. 지금 뭔가 발언을 할 것 같죠. 지금 오늘 양당의 합의 사항을 문서로 작성된 이런 부분을 지금 보여주고 있고요.

지금 안철수 대표가 얘기를 했죠. 당대당 통합을 추진하고 당명은 국민의힘으로 한다. 변화와 개혁을 주도하는 정강정책 TF를 구성해서 새로운 정책을 제시한다. 민주적으로 정당을 운영하고 지도부 구성을 포함해서 합의사항을 실행해나간다. 지방선거 공직자 후보 추천 시이 양당 간 합의된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