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당선인 대변인 브리핑…현안 질의응답 (4월 14일)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4.14. 오전 09:02
글자크기설정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오늘 오후 2시에 추가 인선 발표가 어제와 마찬가지로 이 자리에서 기자회견이 있을 예정이고요. 그 일정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저희가 또 따로 필요한 만큼 보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덧붙여서 한미 정책협의단에 관한 보고를 간략하게 드리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한미 정책협의단을 미국으로 파견하고 박진 의원을 한미정책협의대표단장 자격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동안에 특별지시를 통해서 뉴욕에 있는 화이자 본사를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박진 단장은 이곳에서 화이자와의 협의 결과 화이자의 코로나 치료제팍스로비드의 국내 조기 공급을 위해 한국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하겠다는 그런 협의를 하고 왔습니다. 화이자는 또한 한국 국민을 위한 공급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서 앞으로 윤석열 정부와의 협의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겠다라는 응답을 해왔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화이자의 후속 협의를 통해서 코로나 치료제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서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당선인에 관한 주요 브리핑은 오늘은 간략하게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취재진들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가겠습니다. 질문 있으십니까?

[기자]
안철수 위원장께서 오전에 공식 일정을 취소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 윤 당선인의 입장은 지금 어떠하신지 궁금합니다.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오전 일정을 취소하셨다라는 것을 저희가 일단은 인수위 쪽에 확인을 좀 해봤는데 당선인께서 직접 보고를 아직 받으셨는지는 모르겠고요. 인수위원장님의 일정에 관해서 저희가 입장을 내는 것은 적절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 사정이 있으실 수도 있고요. 또 질문 있으십니까?

[기자]
비슷한 맥락에서 어제 만찬도 불참하셨는데 인선에서 안철수계 이번에도 없다는 지적 나오고 있잖아요. 공동정부 흔들린다는 그런 평가도 나오는데 여기에 대한 입장도 부탁드립니다.

[배현진 /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
어제 만찬에 관한 보도는 저도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저녁 만찬은 오전에 외교안보분과의 브리핑에 이어서 다 하지 못한 것을 저녁에 업무보고를 위해서 열린 자리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