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인수위원장, 정부 조직 개편 관련 브리핑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4.07. 오전 10:36
글자크기설정
[안철수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오늘은 대통령직인수위의 정부조직개편 관련 입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인수위는 정부조직 개편 문제에 대해서 심도 있게 검토해 왔습니다.

그 결과 정부조직 개편 문제는 인수위 기간 중 조급하게 결정해서 추진하기보다는 최근 국내외 경제 문제, 그리고 외교, 안보의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서 민생 안정과 외교안보 등 당면 국정 현안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조각도 현행 정부조직체계에 기반해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조직 개편 문제는 야당은 물론, 전문가 등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정부는 시급한 민생 현안을 최우선적으로 챙기면서 국정운영 과정에서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청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야당 의견도 충분히 경청하겠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차분하고 심도 있게 지금 시대 흐름에 맞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만들고 추진할 계획이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사회자]
다음 일정이 있어서 바쁘시긴 하지만 손들어주시면 질문 몇 개 받겠습니다. 먼저 손들어주신 두 번째 앉아계신 기자님 먼저 하고.

[기자]
경향신문입니다. 여가부 폐지가 당선인 공약이었는데 그러면 여가부 장관도 임명을 하시고 조직도 그대로 유지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안철수 /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여가부 장관도 이번 조각에서 발표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제 임명된 여가부 장관께서는 조직을 운영하면서 그 조직에서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좀 더 국민들을 위해서 나은 개편 방안이 있는 것인지 그것에 대해서 계획을 수립을 할 임무를 띠고 그 역할을 맡게 되시는 겁니다.

[기자]
한국일보입니다. 조각 발표는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지, 경제부총리 먼저 발표를 하시고 추후 순서대로 하는지 그 순서도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