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틀째 호남 유세…전주서 "4기 민주정부 수립" 호소할 듯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2.02.19. 오후 12:58
글자크기설정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전주 시민 여러분, 이곳이 바로 대한민국 문화수도 전주입니까? 앞으로 제3금융 중심지 발달의 전주입니까? 전북특별자치도가 될 전북 맞습니까? 이재명이 책임지겠습니다. 이재명은 했습니다.

이재명은 한다면 합니다. 전북 특별자치구, 빛나는 전북경제 이제는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여러분, 전주 하면 유명한 데 많은데 문화도 경제도 여기에 대해서. 제가 성남FC 구단주였는데 전북하고 싸우면 판판이 졌어요.

그래서 제가 경기 끝날 때마다 얼마나 섭섭했는지 모릅니다. 전북경기장도 자주 왔었어요. 자주 왔는데 올 때마다 지고 어쩌다 한 번씩 이기고. 그래서 매우 섭섭했는데 오늘은 제가 그때까지 졌던 한을 담아서 깔끔하게 제가 슈팅 한번 하도록 하겠습니다.

슈팅 내용은 뭐냐 하면 코로나19, 확 한번 차버리겠습니다. 한 번 더, 골 한 번 더. 골인, 골인. 코로나19는 나락으로 빼겠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어렵죠? 힘들지만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어떤 위대한 국민입니까?

황무지에서 세계 경제 10대 강국이 된 저력 있는 국민 아닙니까, 여러분. 이 코로나 위기도 곧 우리의 힘으로 이겨낼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위기를 이겨내려면 리더가 능력이 있어야죠.

아무것도 모르고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죽어가도 내가 대통령이 돼야 되니까 사이비집단 압수수색하라 그게 말이 됩니까? 건들지 마라 하니까 안 건들고 그 와중에 코로나가 확산돼서 사람이 죽어가는데 이거 용서할 수 없는 일이죠?

이재명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이재명은. 신천지 무섭죠. 무섭지만 제가 국민을 대리하는 정치인으로서 공무원으로서 해야 될 일을 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저한테 손실이 오더라도 과감하게 본진 처들어가서 명단 확보해 오고 시설 다 폐쇄해서 집회 못하게 막았고 그리고 교주 아방궁까지 처들어가서 당신들 예외 없이 검사받아라 강제해서 결국 보건소에서 검사받았죠?

위기를 이겨내는 리더라면 이 위기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위기를 이겨내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게 진짜 능력 아닙니까? 이재명은 했습니다. 삶 자체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온 것이었습니다.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하면서 똑같은 조건에서 남들은 빚질 때 빚 다 갚고 전국 최대의 도시로 만들었고 3년 만에 순식간에 경기도를 전국 최대의 평가를 받는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이게 실력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