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네트워크 코리안] 문 대통령의 2020년 신년사
Posted : 2020-01-16 15:58

동영상시청 도움말

문재인 대통령 집권 후반기 신년 기자회견!
기자가 손들면 대통령이 직접 지목…각본 없이 진행된 110분
'검찰 개혁'·'靑·檢 갈등'에 쏟아진 질문들
정치·사회·경제·외교·안보 문 대통령의 새해 국정 운영 구상 평가는?

[문재인 / 대통령]
수사권 검찰에 있습니다. 그러나 인사권은 장관과 대통령에게 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법무부 장관이 먼저 인사안을 만들어서 보여줘야만 그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겠다고 했다는 것인데 그것은 인사프로세스에 역행되는 것이죠.

[문재인 / 대통령]
저는 국민들께도 조금 호소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검경수사권 조정법안까지 다 통과가 되었으니 이제는 조국 전 장관은 좀 놓아주고 앞으로 유무죄는 그냥 재판 결과에 맡기는…. 그분을 지지하는 분이든 그분을 반대하는 분이든 이제 그 문제를 둘러싼 갈등은 끝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국민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권력투쟁 비슷하게 다뤄지는 경향이 있는데 아시다시피 검찰 개혁은 그 이전부터, 정부 출범 이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 온 그런 작업이고, 청와대에 대한 수사는 그 이후에 끼어든 그런 과정에 불과합니다. 그 두 가지를 결부시켜서 생각해 주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드리고 싶고,

[문재인 / 대통령]
지금 북미 간 대화가 활발한 상태는 아니지만 여전히 대화를 이뤄 가려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양 정상 간의 신뢰는 계속되고 있고 그런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그런 점에서 저는 대단히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급격한 가격 상승은 원상회복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될 때까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번 부동산 대책으로 모든 대책이 다 갖춰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정부는 지금의 대책이 뭔가 조금 시효를 다했다고 판단되면 또 보다 강력한 대책을 끝없이 내놓을 것입니다.
보유세 강화, 거래세 완화 이런 부분도 앞으로 부동산 가격의 동정을 보아가면서 신중하게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
확진 763명| 퇴원 18명| 사망 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