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① 청년구직촉진수당

청년 일자리 ① 청년구직촉진수당

2018.02.05. 오후 6: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나길동씨는 취업준비생입니다. 그런데 아르바이트 중인 길동씨 얼굴에 근심이 가득한데요.

나길동: 오늘 월세 내는 날이네.... 학원비도 내야 되고. 면접 때 입을 정장도 필요한데...어떡하면 좋지?

생계형 청년 아르바이트생들이 늘어가는 현실! 취업 준비까지 같이하려면 정말 힘이 듭니다.

그래서 원포인트 생활상식에서 청년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정보들을 준비했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 취업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 구직촉진수당'을 알려드립니다.

'청년 구직촉진수당'은 구직활동을 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에게 3개월간 매달 30만 원씩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나길동: 저는 아르바이트하고 있어서 수입이 있는데, 수당을 받을 수 있나요?
 
담당자인터뷰: 주 30시간 미만으로 근로하는 경우에는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르바이트라도 주 30시간 이상이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나길동: 그럼 당장 신청할게요.

잠시만요. 중요한 절차가 있습니다. '청년취업 성공패키지'에 참여해야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나길동: 청년 취업 성공패키지요?

청년 취업 성공패키지는 만 18세~34세 청년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취업 지원 서비스입니다. 

가까운 고용센터를 찾아가 신청하면 됩니다.

1단계 취업 상담, 2단계 직업훈련, 3단계 취업알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되는데요. 이력서를 접수하고 면접을 보는 취업 알선 단계에 이르면, '청년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당을 받는 3개월 동안은 매달 수당신청서와 함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했다는 증명서류도 함께 접수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청년 구직촉진수당'.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만 34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며,  
▶3개월간 매달 3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