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꽃미남 [심신, 가수]

원조 꽃미남 [심신, 가수]

2011.05.23.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오늘 이슈엔피플 주인공, 큰 키와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의 꽃미남에서 중년의 록커로 새로운 음악 인생에 도전하는 분입니다.

데뷔 20년이 넘는 동안 큰 사랑을 받았지만 힘든 시기도 경험하셨죠.

이제 신인의 마음으로 다시 활동하겠다는 가수 심신씨 만나보겠습니다.

[질문1]

생방송 뉴스 프로그램, 막상 출연하니 어떠신가요?

[질문2]

가수 심신씨, 하면 어린세대를 제외하고 모르는 사람이 없죠, 심신씨를 스타로 만들었던 곡 ‘오직 하나뿐인 그대', 곡에 대한 특별한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은데요, 당시 어느 정도로 인기였나요?

[질문3]

노래의 인기만큼이나 가수 개인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는데요, 인기에 대한 불안감은 없으셨나요?

[질문4]

요즘들어 가수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았나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심신씨도 오디션 경험이 있으신가요?

처음에 음악을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질문5]

처음 가수가 돼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질문6]

밴드가 아닌 솔로로 대중 앞에 처음 선보인 노래가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다시 들어봐도 명곡인데요, 록커의 창법과 발라드의 서정성이 어우러진 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아끼는 곡이라고요, 살짝 들려주신다면?

[질문7]

그동안 많지는 않지만 앨범을 발표해 왔는데요, 과거의 히트곡만큼 큰 주목을 받은 곡은 없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도 있는데요,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8]

하지만 최근에 발매한 앨범은 반응이 꾸준히 좋다고요?

앨범 타이틀곡 ‘아프다', 어떤 곡인가요?

[질문9]

애절한 사랑노래 ‘아프다', 혹시 과거 사랑의 경험을 떠올리며 부르는 노래인지?

[질문10]

최근 ‘나는 가수다'를 눈여겨 보신다구요, 섭외가 들어오면 무조건 응할 것 같으신가요?

사실 인기만큼 논란도 많아서 양날의 칼이라는 평도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질문11]

2007년 컴백 당시 반응이 어땠습니까?

6년 만의 컴백이라 힘든 점도 많았을텐데요, 가요계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죠?

[질문12]

컴백 당시에는 이미 두 아이의 아버지, 자녀들은 아버지의 가수 활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13]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 후에도 꾸준히 노래를 하셨죠.

최근에는 특히 7080, 그리고 8090세대의 다양한 가수들이 컴백해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열풍이 한 번의 붐에서 끝나지 않기 위해 더 멋진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강박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질문14]

윤상, 신승훈씨와 함께 트로이카로 불리던 시절도 있는데요, 지금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그분들의 활동을 지켜보는 소감은?

[질문15]

한 때 연기에 도전한 적도 있는데 앞으로는 계획이 없으신지?

'줌데렐라'라는 뮤지컬에도 출연하셨는데요, 뮤지컬 출연 제의가 들어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질문16]

소녀시대의 멤버 써니씨와 배우 김희선씨가 심신씨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졌는데요, 가장 기억나는 팬, 혹은 다시 만나고 싶은 팬이 있으시다면?

[질문17]

팬들이 ‘심신 재기위원회'라는 카페를 만들어 9만 명의 회원을 모았어요.

팬들의 사랑이 남다른 것 같은데요, 팬들에게 어떨 때 가장 고마운 마음을 느끼시나요?

[질문18]

요즘 가수들의 프로젝트 그룹 결성도 활발한데요, 프로젝트 그룹을 한다면 누구와 하고 싶으신지?

[질문19]

앞으로 어떤 가수가 되고 싶으신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