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울리는 노래 [심수봉, 가수]

마음을 울리는 노래 [심수봉, 가수]

2010.12.10.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오늘 '이슈앤피플'은 30년 넘게 우리 가요사에 많은 명곡을 남기며 폭넓은 인기를 얻어온 가수 한분을 모셨습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마음을 울리는 노래를 불러 3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죠, 가수 심수봉 씨 나오셨습니다.

[질문1]

지난해 30주년 기념앨범을 내며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각오를 하셨는데요, 1년 동안 주로 어떤 활동을 하셨습니까?

[질문2]

연말에 큰 공연을 앞두고 있으시죠?

어떤 공연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3]

공연 타이틀인 ‘백만송이 장미'는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로 꼽는 곡이라고요.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질문4]

보통 1년 공연 스케줄이 나온다고요?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도 있으실텐데요,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시나요?

[질문5]

한 방송사의 방송문화연구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이 가장 사랑한 노래로 '그때 그 사람'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아 1위에 올랐는데요, 기분이 어떠십니까?

[질문6]

30년이 넘는 가수 활동을 해 오고 계신데, 유난히 동안 얼굴과 피부를 자랑하십니다.

그런 말씀 많이 들으시죠?

비결이 있으시다면요?

[질문7]

심수봉 씨 노래는 후배들이 리메이크를 많이 하거나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후배들 중 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후배가 있으신가요?

[질문8]

수많은 가수들을 배출한 대학가요제 출신입니다.

자작곡인 ‘그때 그사람'으로 1978년에 출전했는데요, 그때 당시 입상을 못 하셨다고요?

[질문9]

드라마나 영화에 심수봉 선생님 노래가 삽입돼 그 작품을 상징하는 음악이 되기도 하는데요, 노래에 드라마틱한 힘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 때문으로 보시나요?

[질문10]

세 살 때 돌아가신 아버님은 민요 연구와 채록을 하는 분이셨죠.

아무래도 아버님의 음악적 관심과 재능이 심수봉 선생님께도 영향을 준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질문11]

가수는 노력도 필요하지만 재능도 있어야 하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노래에 소질이 많으셨습니까?

[질문12]

심수봉 씨의 노래를 듣고 위안을 받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선생님도 자신의 노래로 위로 받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노래 중에 가장 위로가 되었던 노래는 ?

[질문13]

이제 30년을 지나 새로운 출발점 앞에 서 있다는 각오를 밝히셨는데 가수로서 앞으로의 30년은 어떨 것으로 기대되십니까?

[질문14]

가요계의 아티스트, 노래하는 싱어송 라이터로 일찌감치 음악성과 가창력을 동시에 갖춘 소중한 존재로 사랑 받아왔는데요, 가수로서 직접 노래를 작사 작곡 했기 때문에 더 큰 공감을 이끌어낸 걸로 보시나요?

현재 가요계에 바라는 것이 있으신가요?

[질문15]

팬들이 원한다면 해외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싶다는 각오를 밝힌 적이 있으십니다.

해외 팬들에게는 반가운 말씀인데요, 주로 어느 나라에서 심수봉 선생님의 곡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까?

[질문16]

1남 2녀의 자녀를 두고 계신데요, 엄마의 가수 활동을 자랑스러워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래 때문에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데요.

그런 부분도 자녀들이 잘 이해해 주고 있나요?

[질문17]

앞으로도 바쁜 활동이 기대되는데요, 계획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