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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공공기관 지역본부에 음식을 배달한 뒤 직원에게 폭언을 들었다는 배달기사의 주장이 나왔습니다.
25일 JTBC ‘사건반장’에 배달 기사 A씨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32분께 국민건강보험공단 한 지역본부에 음식을 배달했습니다.
손님은 ‘(음식을) 6층 엘리베이터 앞에 놔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장소에는 ‘택배(수령)↓ 배달음료↓’라는 문구가 벽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긴 탁자가 놓여 있고 그 위에 택배로 온 물건들로 보이는 작은 상자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A씨는 안내 표시에 따라 바닥에 음식을 놓고 인증 사진을 찍은 뒤 떠났습니다.
그런데 2시간여 뒤 건보공단 손님이 배달 플랫폼을 통해 A씨와 통화하고 싶다고 연락해왔고, A씨가 해당 손님에게 전화하자 “택배들 그(탁자) 위에 올라가 있는 거 안 보이느냐? 음식을 누가 기본적으로 밑에 누고 가느냐?”라고 항의했습니다.
A씨가 “택배 수령이랑 배달 (표시가) 그렇게 되어 있었다”고 답하자 손님은 “아니, 사과를 똑바로 하셔야지. 지금 음식을 그냥 길바닥에 버리고 갔는데”라고 쏘아붙였습니다.
건보공단 여성 직원으로 추정되는 손님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A씨에게 “가정 교육 못 받았냐?”라며 “가정교육을 정상적으로 받았으면 저렇게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A씨가 “지금 그런 소리를 들어야 되느냐”며 “말이 안 통한다”며 통화를 마치려 하자, 손님은 배달기사를 비하하는 표현인 “딸X X끼”라며 “병X X끼”라고 욕설을 했다는 게 A씨의 주장입니다.
손님은 통화 후에도 A씨에게 “기억력 3초냐”라는 등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A씨는 “악성 고객에 대해 배달 앱 측에 이야기해봐도 아무런 대책도 마련해주지 않는다”며 “그냥 동료끼리 푸념이나 하며 삭일 뿐”이라고 하소연했습니다.
건보공단 측은 “해당 지사 직원이 300명 가까이 돼서 (A씨에게 폭언한 손님이) 누군지 확인하기 어렵다. 대신 직원 교육은 시키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뒤 건보공단 SNS에는 “배달기사에 갑질한 직원 밝히고 공개 사과하라”, “여기가 가정교육 잘 받은 분들만 일한다는 그곳인가?”, “공단에 전화하면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라면서 ‘따뜻하게 말해달라’며 산업안전보건법으로 폭언이나 욕설하면 처벌받는다고 하면서 자기들이 갑질하네”라는 등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건보공단 측은 26일 이데일리와 통화에서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다”며 “관련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ㅣ최지혜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5일 JTBC ‘사건반장’에 배달 기사 A씨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32분께 국민건강보험공단 한 지역본부에 음식을 배달했습니다.
손님은 ‘(음식을) 6층 엘리베이터 앞에 놔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장소에는 ‘택배(수령)↓ 배달음료↓’라는 문구가 벽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긴 탁자가 놓여 있고 그 위에 택배로 온 물건들로 보이는 작은 상자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A씨는 안내 표시에 따라 바닥에 음식을 놓고 인증 사진을 찍은 뒤 떠났습니다.
그런데 2시간여 뒤 건보공단 손님이 배달 플랫폼을 통해 A씨와 통화하고 싶다고 연락해왔고, A씨가 해당 손님에게 전화하자 “택배들 그(탁자) 위에 올라가 있는 거 안 보이느냐? 음식을 누가 기본적으로 밑에 누고 가느냐?”라고 항의했습니다.
A씨가 “택배 수령이랑 배달 (표시가) 그렇게 되어 있었다”고 답하자 손님은 “아니, 사과를 똑바로 하셔야지. 지금 음식을 그냥 길바닥에 버리고 갔는데”라고 쏘아붙였습니다.
건보공단 여성 직원으로 추정되는 손님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A씨에게 “가정 교육 못 받았냐?”라며 “가정교육을 정상적으로 받았으면 저렇게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A씨가 “지금 그런 소리를 들어야 되느냐”며 “말이 안 통한다”며 통화를 마치려 하자, 손님은 배달기사를 비하하는 표현인 “딸X X끼”라며 “병X X끼”라고 욕설을 했다는 게 A씨의 주장입니다.
손님은 통화 후에도 A씨에게 “기억력 3초냐”라는 등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A씨는 “악성 고객에 대해 배달 앱 측에 이야기해봐도 아무런 대책도 마련해주지 않는다”며 “그냥 동료끼리 푸념이나 하며 삭일 뿐”이라고 하소연했습니다.
건보공단 측은 “해당 지사 직원이 300명 가까이 돼서 (A씨에게 폭언한 손님이) 누군지 확인하기 어렵다. 대신 직원 교육은 시키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뒤 건보공단 SNS에는 “배달기사에 갑질한 직원 밝히고 공개 사과하라”, “여기가 가정교육 잘 받은 분들만 일한다는 그곳인가?”, “공단에 전화하면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라면서 ‘따뜻하게 말해달라’며 산업안전보건법으로 폭언이나 욕설하면 처벌받는다고 하면서 자기들이 갑질하네”라는 등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건보공단 측은 26일 이데일리와 통화에서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다”며 “관련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ㅣ최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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