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 '치킨값 3만원' 공포...비상 걸린 사장님들 [지금이뉴스]

이러다 '치킨값 3만원' 공포...비상 걸린 사장님들 [지금이뉴스]

2025.05.20. 오후 1: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우리나라 닭고기 수입 물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브라질의 양계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며 수입이 금지되자 정부가 국내 공급을 늘리는 등 대응에 나섰습니다.

정부는 어제 (19일) 국내 닭고기 가공·판매 업체와 회의를 열고 재고 파악과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농식품부는 현재 닭고기 주요 수입업체가 2~3개월 사용 물량을 비축하고 있으며 64주령 이상의 노계의 종란 생산 제한을 없애는 등 국내 공급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브라질을 제외하고 현재 닭고기가 수입되고 있는 태국, 덴마크, 미국 등 7개국의 수입량을 늘려 수입처를 다각화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가 수입한 브라질산 닭고기는 15만 8천 톤으로 전체 수입량의 86.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순살 메뉴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는 일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는 수급 차질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74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지코바 치킨 관계자는 "주말에 (수입 중단) 소식을 듣고 급하게 현황을 파악하고 있다"며 "추후 대책을 마련해 차질 없이 닭고기 수급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코바 치킨은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는 순살 치킨 메뉴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7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노랑통닭도 브라질산 닭고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우선 확보해둔 물량을 공급하면서 새로운 수입처를 찾거나 국내산으로 대체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 관계자들은 수입이 중단된 두 달 동안 넉넉히 쓸 정도의 브라질산 닭고기를 갖고 있진 않다고 밝혔습니다.

기자ㅣ오동건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