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업체에 올라온 강형욱 회사 컴퓨터들...돌연 폐업 미스터리 [Y녹취록]

중고업체에 올라온 강형욱 회사 컴퓨터들...돌연 폐업 미스터리 [Y녹취록]

2024.05.23. 오후 1: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갑질 논란' 강형욱,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보듬컴퍼니' 기업 후기…"직원 메신저 감시"
보듬컴퍼니, 반려동물 교육 서비스 회사
AD
■ 진행 : 정지웅 앵커
■ 출연 : 임주혜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강형욱 씨 운영하고 있는 보듬컴퍼니라는 곳이 있었는데 그곳이 폐업 절차를 밟고 있는 정황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매출이 높았다고 알려지는 그런 기업이거든요. 갑자기 폐업 절차를 밟는다는 게 조금 의아하기도 합니다.

◆임주혜> 그렇습니다. 이 부분이 의아하다고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 3년간의 재무제표 부분 확인해 보면 급성장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거든요. 요즘 워낙 반려인구도 많고 반려견과 함께하는 분들도 많고 강형욱 씨가 언론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보듬컴퍼니 운영이 굉장히 잘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을 해 볼 수 있는데 이번 사건과 무관하게 지난 1월부터 올해 6월 말까지만 영업을 한다는 그런 글을 올려놓음으로써 폐업이 예정되어 있던 상황으로 보이고 있기는 하거든요.

그리고 중고 컴퓨터를 매입하는 그런 업체에 글이 올라 왔는데 강형욱 씨가 해당 회사에서 컴퓨터들을 모아서 중고업체에 판 것으로 보이는, 팔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는 그런 글들도 확인이 되는 것으로 봐서는 폐업하는 것은 사실인 걸로 폐업 수순을 밟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앵커> 그러니까 이번 사건 자체가 폐업에 직접적인 영향은 아닐 수 있다라는 정황들은 좀 보이는 것 같아요.


대담 발췌: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