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분된다"...현대차 제조에 투입되는 로봇 '아틀라스' 수준이 [지금이뉴스]

"흥분된다"...현대차 제조에 투입되는 로봇 '아틀라스' 수준이 [지금이뉴스]

2024.04.18. 오후 1: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현대차 계열사인 로봇 제조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17일(현지시간) 인간을 닮은 새로운 버전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를 공개했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로봇은 현실 적용을 위해 설계됐다"며 "앞으로 몇 달, 몇 년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이 실험실과 공장, 우리의 삶에서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게 돼 흥분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아틀라스`는 높은 압력을 가한 기름을 매개로 동작을 전달하는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전기 구동 방식으로 설계됐습니다.

이 회사는 "아틀라스 전기 버전은 더 강하고 더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됐다"며 "인간의 폼팩터(form factor·외형)와 비슷할 수 있지만, 인간의 동작 범위에 제약받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 데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움직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런 변화의 핵심은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에 있다"며 "이 파트너십이 차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아틀라스 로봇은 모기업인 현대차의 차세대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전망입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아틀라스가 구동하는 영상도 공개했는데 31초짜리 영상에는 2족 보행의 아틀라스가 관절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카메라가 장착된 머리 부위는 360도 회전하며 관절도 앞뒤 구분 없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를 시작으로 새로운 아틀라스의 상업적 용도를 모색하고 있다며 완전 전기로 작동하는 이 로봇이 "이전 세대보다 더 강력하고 동작 범위가 넓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X@BostonDynamics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