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자막뉴스] 예상보다 빨라지는 백신 개발 속도...유럽은 지금

실시간 주요뉴스

자막뉴스

[자막뉴스] 예상보다 빨라지는 백신 개발 속도...유럽은 지금

2020년 11월 24일 12시 08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바르셀로나가 속해 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코로나 확산세가 다소 안정화됐다는 판단에 따라 현지시간 월요일(23일)부터 식당과 술집 등의 '전면 영업 금지'를 해제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후 9시반까지 문을 열 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 40일 동안 이어진 봉쇄 기간엔 '테이크 아웃' 영업만 가능했습니다.

극장과 야외스포츠 시설 등도 최대 수용 능력의 절반까지 입장이 허용됩니다.

[조안 과쉬 / 카페 주인 : 감격적인 날이지만 앞으로가 불확실해 조심스럽습니다. 그동안의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건 기쁜 일입니다.]

영국은 지난 5일부터 잉글랜드 전역에 적용하고 있는 2차 봉쇄 조치를 당초 예정대로 다음달 2일 끝내기로 했습니다.

[보리스 존슨 / 영국 총리 : 잉글랜드에 적용중인 봉쇄조치는 12월 2일에 끝나며 갱신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주 수요일부터는 어떤 목적으로든 집을 나설 수 있고, 옥외 공공장소에서 6명까지는 모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술집과 식당, 미용실, 체육관 등 비필수 업종의 영업도 다시 허용됩니다.

집단 예배와 결혼식, 장례식도 가능해집니다.

지난 3월 1차 봉쇄 조치 이후 처음으로 스포츠 관중 입장도 최대 4천 명까지 허용됩니다.

영국 정부는 봉쇄 조치 종료와 함께 지역별 3단계 대응 시스템을 재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는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특히 해당 백신이 일반적인 냉장 유통이 가능하고, 다른 경쟁사 백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으며 높은 기대감을 표시했습니다.

취재기자: 박상남
영상편집: 김혜정
자막뉴스: 박해진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