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한국 공격 효과? 아베 내각 지지율 보니...

[자막뉴스] 한국 공격 효과? 아베 내각 지지율 보니...

2019.08.06. 오후 2: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일본 NHK가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 동안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아베 내각 지지율은 49%로 나타났습니다.

3주 전 조사 때인 45%보다 4%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아베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31%로 지난 조사 때보다 2% 포인트 줄었습니다.

NHK는 지난달 21일 진행한 참의원 선거에서 여권이 승리를 거둔 상황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한국에 대한 경제보복도 보수층을 결집하며 아베 내각의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응답자의 55%는 일본 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한 것을 '지지한다'고 답했습니다.

반면 8%만이 일본 정부의 결정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27%는 "어느 쪽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일본 TBS 방송 계열 JNN이 지난 3일과 4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한국의 화이트리스트 제외가 타당하다고 답한 응답자가 64%로 나타났습니다.

한달 전 조사에서 1차 수출 규제에 대한 긍정 반응 58%보다 6%포인트 늘었습니다.

아베 내각 지지율도 60.1%를 기록해 앞선 조사 때보다 1.5%포인트 정도 상승했습니다.

출구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한국과 일본 정부의 강대 강 대응이 이어지면서 아베 내각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등 일본 여론도 결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 이종수
영상편집 : 박정란
그래픽 : 범희철
자막뉴스 : 육지혜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