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ANN의 뉴스 포커스〕 논현동 가구거리에 새롭게 오픈한 크리에이터스 쇼룸

실시간 주요뉴스

건축&디자인

〔ANN의 뉴스 포커스〕 논현동 가구거리에 새롭게 오픈한 크리에이터스 쇼룸

2020년 11월 07일 09시 39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ANN의 뉴스 포커스〕 논현동 가구거리에 새롭게 오픈한 크리에이터스 쇼룸
● 멋진 세상 속 브랜드 디자인_ 29개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의 여가 철학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담아낸 야놀자 C&D의 상설 전시장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인 야놀자 C&D가 논현동 가구거리에 크리에이터스 쇼룸을 열었다.
야놀자는 이미 지난해 12월에 프리미엄 호텔 객실 디자인 프로젝트인 ‘크리에이터스 호텔 (Creator’s Hotel)’을 추진해 새로운 호텔 디자인 트렌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번 크리에이터스 쇼룸은 건축 및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호텔뿐만 아니라 일상 속 여가를 즐기는 다양한 공간을 새롭게 제안하기 위해 야놀자 C&D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쇼룸이다. 크리에이터스 쇼룸에는 태오양 스튜디오, 엔엔엔(NNN), 브라운도트, 새턴바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29개 대표적인 브랜드가 참여해 창의적인 여가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새롭게 시도된 쇼룸 인만큼 내부에는 가구부터 조명, 가전제품, 건축 자재까지 모든 요소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브랜드 호텔 브라운도트와 LG전자가 협업한 쇼룸에서는 스마트 가전이 접목된 객실을 살펴볼 수 있고, 예림‧지복득마루 등 내장재 전문 기업들이 연출한 공간에서는 다양한 자재 사례를 갤러리처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라운지에는 1만4천개 이상의 레시피가 등록된 음식제조 로봇과 자율주행 서빙 로봇 등 최신 기술도 전시해 볼만하다.

새턴바스, 야놀자 크리에이터스 쇼룸 입점을 통해 감각적인 욕실 제안, 아티스 트 협업과 친환경 소재 사용 등 디자인과 품질에서 세계적인 경쟁력 갖춰

아티스트 협업과 친환경 소재 사용 등 디자인과 품질에서 세계적 경쟁력 갖춘 새턴바스 역시 야놀자 크리에이터스 쇼룸 입점을 통해 감각적인 욕실을 제안하고 있다.
야놀자 크리에이터스 쇼룸에 새턴바스는 일반 대중과 호텔 사업을 구상하고 관계자의 니즈를 반영해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한 컬러톤 및 스테이징을 예측하여 욕실의 새로운 풍경을 제시하고 있다. 새턴바스가 제안한 쇼룸은 ‘어시(Earthy)’와 ‘에너지(Energy)’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에 바깥 활동이 적어진 현대인들에게 자연적 소재와 함께 스테이징된 제품을 통해 힐링과 휴식, 에너지의 복귀를 소망하는 참신한 개념을 담아냈다. 공간의 목적에 맞는 타깃층 파악과 공간의 진행 무드에 맞춰 세팅된 새턴의 제품은 디자이너듀오이자 부부인 이노다(INODA)와 스베제(SVEJE)의 욕조로 따뜻하고 매력적인 요소들을 구현해 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용자를 배려한 소지품 거치대와 데크를 원형의 미를 살린 디자인으로 풀어냈으며, COVIC-19 팬더믹으로 실내 활동이 많아진 현대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넓어진 평형을 제공한다. 욕실 제품의 촉감은 무광 순백의 따뜻한 색감과 살결같이 부드럽고 포근한 질감이 고품격 분위기를 연출한다. 함께 설치된 이원오엠에스와 협작한 에어드라이어와 인바디, 콘텐츠 시청, 피부 측정 등이 가능한 스마트 미러는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현대인들의 편의의 도모하는 다기능적인 욕실로 전환케 한다.

새턴바스의 정인환 대표이사는 “많은 사람들이 이너피스를 회복하는 공간으로 욕실을 주목하고 있는 요즘 새턴이 제시하는 욕실은 호텔을 넘어 주택, 재건축, 리모델링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ANN의 뉴스 포커스〕 논현동 가구거리에 새롭게 오픈한 크리에이터스 쇼룸

사진_ 새턴바스의 제품 크기는 1487*1300*580mm이며 오버 플로우가 탑재되어 물이 넘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스 쇼룸에는 호텔 운영 및 종사자는 물론, 공간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안전한 관람 환경을 위해 인공지능 살균 청소 로봇, 발열 체크 로봇, 천장형 LED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방역 솔루션도 갖췄다.
임대선 야놀자 C&D 크리에이터스 팀장은 “이번 쇼룸을 통해 야놀자가 지향하는 여가 문화와 공간 디자인 트렌드를 보다 많은 고객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누구나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_ 야놀자 C&D, 새턴바스, 기사 출처_ 데일리 에이앤뉴스_ Daily AN NEWS ‧ ANN TV(ANN NEWS CENTER) 제공
안정원(비비안안 VIVIAN AN) 에이앤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 한양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겸임교수, 한양대 IAB 자문교수
기사 제공_ 에이앤뉴스그룹(데일리에이앤뉴스_ 건설경제건축디자인문화예술종합미디어뉴스‧에이앤앤티브이_건축디자인건설미디어뉴스채널 ‧ 에이앤앤북스_ 건설지‧건설백서‧건설스토리북‧건설엔지니어링북전문출판사)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