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ANN의 뉴스 포커스〕 수소의 과거와 현재, 미래 사회를 정리한 수소 영상 가이드북
LIVE

실시간 주요뉴스

건축&디자인

〔ANN의 뉴스 포커스〕 수소의 과거와 현재, 미래 사회를 정리한 수소 영상 가이드북

2020년 07월 03일 09시 1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ANN의 뉴스 포커스〕 수소의 과거와 현재, 미래 사회를 정리한 수소 영상 가이드북
● 멋진 세상 속 건설경제 읽기_ '친환경 수소의 가치와 미래' 영상 가이드북… 수소의 역사, 안전성, 경제성, 친환경, 미래 수소 사회 등 총 5편으로 구성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친환경 수소의 가치와 미래’를 담은 영상 가이드북을 28일 공개했다.
수소 활용의 역사에서부터 높은 활용 가치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구상까지 수소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영상이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영상 가이드북은 수소의 무한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으며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www.youtube.com/HyundaiLive) 및 동영상 미디어 채널인 HMG TV(https://tv.hmgjournal.com)를 통해 볼 수 있다. 중국어와 스페인어 등 다국어로도 조만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 및 수소 연료전지 기술의 신뢰도와 사용 범위가 크게 확대되고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수소와 관련된 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 가이드북은 수소의 역사와 가치, 수소 전기차의 친환경성, 수소의 경제성, 수소의 안전성, 미래 수소 사회 등 총 5편으로 나뉘어 한 편당 5~6분의 분량이다.
그동안 수소의 활용성이나 수소전기차의 원리를 설명하는 영상은 있었지만 친환경, 안전성, 경제성, 미래 가치 등 수소에 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영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학교나 기관에서 수소와 관련된 교육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자료와 중요한 특징 등을 넣어 알기 쉽게 정리했다.
각 편에 담긴 주요 내용으로 1편 <수소의 역사와 가치>에서는 수소가 인류사회에서 처음 발견된 역사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 가치를 인정 받아온 발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2편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은 전 세계가 인식하고 있는 환경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수소전기차의 친환경 기술, 공기정화 기능 등 환경적 가치를 보여준다. 3편 <수소의 경제성>에서는 주요 국가별 수소 공급 망 확충에 따른 가격 전망과 연료 별 운행비용 비교 등을 통해 향후 수소전기차 운행 및 수소 활용에 따른 경제적 가치를 제시한다. 4편 <수소의 안전성>은 화석 연료들의 상대적 위험도, 수소전기차에 들어가는 수소탱크 안전성을 평가하는 주요 시험 장면, 가장 안전한 SUV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넥쏘의 여러 시험 과정을 보여준다. 5편 <미래 수소 사회>에서는 국가 별 수소경제 활성화 계획을 살펴보고, 각국의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 보급 계획, 다양한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한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이외에도 다양한 영상을 통해 수소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올해 지구의 날을 맞이해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달한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수소산업을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글로벌 고객과 성장 세대들에게 수소에 대한 모든 궁금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수소 전기차 및 수소 에너지를 비롯해 수소 사회의 비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_현대자동차, 기사 출처_ 데일리 에이앤뉴스_ Daily AN NEWS ‧ ANN TV(ANN NEWS CENTER) 제공
안정원(비비안안 VIVIAN AN) 에이앤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 한양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겸임교수
기사 제공_ 에이앤뉴스그룹(데일리에이앤뉴스_ 건설경제건축디자인문화예술종합미디어뉴스‧에이앤앤티브이_건축디자인건설미디어뉴스채널 ‧ 에이앤프레스_ 건설지‧건설백서‧건설스토리북전문출판사)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