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미디어 교육의 미래를 만나다”…‘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 개최
Posted : 2019-10-17 17:59
“미디어 교육의 미래를 만나다”…‘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 개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미디어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와 전문가, 언론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19 미디어교육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첫째 날인 18일에는 ‘넥스트 미디어교육, 소통 그리고 언론’을 주제로 강연과 토크쇼를 엮은 ‘알쓸미잡(알아두면 쓸모있는 미디어리터러시 잡학토크)’을 시작으로 미디어 교육 수업 사례와 교사 학습공동체 성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알쓸미잡’에는 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와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양정애 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위원, 유튜버 달지쌤(이현지 교사), 오지현 경인교대 학생이 참여한다.

이날 밤 개회식에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과 김용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2019 미디어교육 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진화하는 미디어리터러시 교육방법과 해외 우수 리터러시 수업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변상욱 YTN 앵커가 ‘저널리즘의 미래와 미디어리터러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미디어교육 전국대회’는 미디어교육 우수 사례와 최신 교육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미디어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언론진흥재단이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개최해온 미디어교육 행사다.

press@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