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티팟에서 YTN 들려줘" '누구'에서 불러보세요
Posted : 2019-09-06 11:00
"티팟에서 YTN 들려줘" '누구'에서 불러보세요

이제 YTN 간판 프로그램 ‘YTN24’, ‘노종면의 더뉴스’, ‘뉴스Q’ 등의 실시간 음원을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 (이하 ‘누구’)에서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YTN 등 국내 주요 8개 방송사의 실시간 TV 음원이 8월 29일부터 시장 점유율 1위 AI 스피커인 ‘누구’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누구’의 다양한 AI 스피커에서 8개 방송사들의 뉴스와 교양, 드라마, 예능, 라디오 등의 라이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YTN, SBS, JTBC, TV조선, 채널A, MBN, 연합뉴스 TV, 아리랑국제방송 등 8개 방송사는 올해 초, 오디오 붐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오디오 방송사 연합 플랫폼인 ‘티팟 (Tpod)’을 런칭했다. ‘티팟’ 서비스가 시작되는 ‘누구’ 모델은 최근 출시된 인기모델 ‘누구 캔들 (NU110)’을 비롯해, ‘누구 (NU100)’와 ‘누구 미니 (NU200)’ 이다. 향후 SK텔레콤 내비게이션 앱인 ‘T맵x누구’와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아리아, 티팟 인기 채널 들려줘”
‘누구’에서 티팟을 듣는 방법은 간단하다. ‘누구’에서 “아리아, 티팟 인기 채널 들려줘” 한마디면 8개 방송사의 추천 채널을 재생할 수 있다. 또는 “티팟에서 YTN 들려줘”와 같이 원하는 방송사를 선택할 수 있다. 티팟에서 지원하는 전체 채널이 궁금하면 “티팟 채널 알려줘”라고 물어볼 수 있다. (‘누구’ 지원 티팟 라이브 채널 : YTN, SBS, SBS Sports, SBS Golf, SBS CNBC, MBN, JTBC, TV조선, 채널A, 연합뉴스TV, 아리랑 TV, 아리랑 라디오)

○ 귀로 즐기는 TV ‘티팟’
최근 인공지능 비서와 AI 스피커 디바이스가 대중화되면서 자가용, 대중교통 내 이동시간 또는 직장 내 근무시간, 여가시간을 위한 ‘듣는 콘텐츠’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티팟’은 8개 방송사의 TV 음원을 모아 실시간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팟’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면 라이브, 팟캐스트, 24시간 뮤직 채널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오디오 플랫폼에서 만나는 ‘티팟’
‘듣는 TV’ 컨셉의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출발한 ‘티팟’은, ‘누구’를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AI 스피커 및 인공지능 비서와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같은 전문 팟캐스트 플랫폼과의 제휴도 시작했다. 곧 기독교TV와 불교TV와 같은 종교 채널, 프로야구 중계, 다양한 장르의 24시간 뮤직 채널도 AI 스피커에 선보일 예정이다.

○ ‘티팟’ APP을 PLAY 하세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bs.tpod

YTN PLUS(mobilepd@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