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콘진원,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2019 콘텐츠 스탭업' 연간일정 공개
콘진원,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2019 콘텐츠 스탭업' 연간일정 공개
Posted : 2019-06-21 15:46

◆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업계 실질 수요 반영한 2019 연간일정 공개

◆ 28일 개강,‘자율주행차 콘텐츠 기획 과정’모집 중

◆ 대구, 제주, 부산, 전주 등 7개월간 지역으로 찾아가는 교육도 이어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2019년 ‘콘텐츠 스텝업’의 연간일정 및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콘텐츠 스텝업’은 콘텐츠 분야 현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상 직무교육이다. 지난 5월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OTT 플랫폼 운영 전략’ 특강으로 포문을 연 올해 과정은 관련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 속에, 오는 28일 ‘자율주행차와 콘텐츠 기획 개발’을 주제로 한 제2과정으로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

콘진원,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2019 콘텐츠 스탭업' 연간일정 공개

‘2019 콘텐츠 스텝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직무재교육의 필요성과 확장성에 집중했다. 이에 따라 단기와 중장기로 나뉘는 기본 과정을 총 12개 분야로 늘렸다. 또한 지역 콘텐츠 현업인들을 위해 지역거점 과정도 대구를 시작으로, 제주, 부산, 전주 등 최대 5개까지 신설 운영할 예정이다. 라이선싱과 같이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교육은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콘진원,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2019 콘텐츠 스탭업' 연간일정 공개

향후 주요 일정으로는 ▲VR콘텐츠 신기술 워크숍(7월)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마스터 과정(7월) ▲뮤지션 대상 음원 제작 및 유통 실전(8월) ▲ A&R의 노하우 및 성공 전략(8월) ▲국내외 게임 런칭 워크숍(8월) ▲IoT기술 적용 콘텐츠 기획·제작(9월) ▲뮤지컬 공연 기획 및 제작(9월) ▲OTT 콘텐츠 기획·수급 전략(10월) ▲OSMU와 콘텐츠 기획 개발(10월) ▲MCN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마케팅·판권(11월) ▲콘텐츠 라이선싱의 이해 및 활용(12월) 등이 준비되어 있다.

콘진원,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2019 콘텐츠 스탭업' 연간일정 공개

이달 28일에는 첫 중장기 과정인 ‘미래자동차, 콘텐츠를 품다’ 편이 시작된다. 오병희 실장(모트렉스), 신상호 이사(에어코드), 조재윤 대표(JUX)와 같은 업계 전문가들이 5G 시대 주요 화두인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에 관련하여 전문화된 지식을 전수해 줄 예정이다. 또한, 자율주행 환경과 HMI(Human Machine Interface-인체공학적설계), UI/UX특성을 이해하고 새롭게 출현하는 이동 공간에 적용될 콘텐츠 기획·개발을 목표로 한다. 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장과 지원 현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위 교육은 6월 28일 금요일에 개강, 7월 9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5회차에 걸쳐 이루어진다. 장소는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현업인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https://edu.kocca.kr)을 통해 25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선발이 확정된 교육생은 26일 수요일 개별 공지한다.

hoseo@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