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25일 금요일, 흐린 하늘 더 나은 조과 기대

실시간 주요뉴스

낚시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 25일 금요일, 흐린 하늘 더 나은 조과 기대

2021년 06월 24일 15시 52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은 전국이 흐리고 구름 많겠습니다. 낚시는 쨍쨍하게 맑은 날 보다 이렇게 약간 흐린 날이 더 나은 조과를 보이는데요. 대기 불안정으로 연일 이어지는 소나기는 말썽입니다. 소나기 특성상 지역별로 비의 양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비로 인해 방파제나 갯바위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바다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도 보통에서 좋음을 보이겠습니다. 대조기에 접어들었으니까요, 출조 전 물때 시각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역별로 자세히 보시죠.

먼저 서해안은 물결도 잔잔하게 일겠고요. 바람도 산들바람 정도로 가볍습니다. 다만 며칠간 이어지고 있는 짙게 낀 해무 때문에 시야가 답답합니다. 대조기로 인해 조차도 큰데요. 특히 서해안은 새벽시간대에 침수위험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은 0.5m 안팎으로 물결이 일겠습니다. 바람도 원투낚시하는데 크게 방해되지 않을 정도로 불겠습니다. 물때는 우럭과 합이 그렇게 좋지 않고요. 요즘 욕지도에서는 씨알 굵은 벵에돔이 호조황을 누리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죠.

동해안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겠습니다. 바다가 너무 얌전해서 오히려 심심할 수 있지만, 갈치는 이른 감이 있으니 농어나 볼락을 노려보셔도 좋겠습니다.

제주해안도 출조하기 좋은 모습입니다. 돌돔과는 물때 합이 맞지 않아 다른 어종에 맞는 채비를 갖춰보시고요. 제주 서쪽을 제외하고는 밤 시간대에 침수 가능성이 있습니다. 야간에 출조하실 경우 침수 가능 시간 확인하고, 해안가 저지대로의 출조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도쿄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