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1월 25일 수요일, 큰 일교차 감기 조심

실시간 주요뉴스

낚시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1월 25일 수요일, 큰 일교차 감기 조심

2020년 11월 24일 15시 31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침 기온이 영하로 시작하는 지역이 많은데요. 한낮에는 햇빛에 의해 기온이 올랐다가 밤에는 다시 떨어져 기온 차가 크게는 15도가량 나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 신경 쓰시고 따뜻한 물 자주 마시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를 보시면 동해를 제외한 나머지 해역은 지수가 보통에서 좋음으로 출조하기 무리 없는 날입니다. 어느 포인트에서 대어를 낚을 수 있을지 알아보시죠.

서해안 해황 안정적입니다. 물결 잔잔하고 바람도 강하지 않은데요. 특히 하조도는 열기와의 물때 합마저 좋습니다. 카드채비 준비하셔서 재미있는 손맛 느끼시기 바랍니다.

남해안으로 출조 계획하신 분들에게 신지도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물결 0.2m로 잔잔하고 바람도 초속 8m로 캐스팅 무리 없습니다. 무엇보다 우럭과의 물때도 좋은데요. 개우럭이라고 불릴 정도로 씨알이 아주 굵은 우럭이 곳곳에 나온다고 합니다. 기회 놓치지 마시고 나가보시죠.

아야진항의 강한 바람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수요일도 역시나 강한 바람이 붑니다. 초속 10m가 넘어가겠는데요. 바람때문의 몸의 균형을 잃고 넘어질 수 있으니 무리한 출조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서귀포는 화요일에 이어 수요일도 지수가 좋은데요. 파고도 낮고 나무의 잔가지가 움직일 정도의 바람이 불겠습니다. 다만 다른 해역에 비해 물의 온도는 20도로 약간 높으니까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