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 24일 금요일 궂은 날씨에 출조 불가 포인트 많아
LIVE

실시간 주요뉴스

낚시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 24일 금요일 궂은 날씨에 출조 불가 포인트 많아

2020년 07월 23일 16시 02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요즘 계속해서 바다 상황이 좋지 않은데요. 오늘도 안타까운 소식 전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서해안은 풍랑 주의보가 발효됐고요. 동해를 비롯한 남해, 제주도 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된 만큼 출조는 힘들겠습니다. 바다 상황이 다시 요란해지면서 지수도 온통 붉은 물결이 가득합니다. 전 포인트 매우 나쁨보이고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 출조보다는 장비 점검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서해안은 풍랑특보가 내려진 만큼 지수가 온통 빨간 경고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가거도는 물결 높게 일겠으니까요. 이런 날은 해안가 근처도 가지 않으셔야겠습니다.

남해안 역시 대부분 매우 나쁨입니다. 바람이 초속 9m에서 11m 내외로 강하게 불겠습니다. 무리한 출조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동해안도 모든 포인트 매우나쁨인데요. 외옹치항과 아야진항은 파고도 높고 강풍 예상되니까요. 금요일은 해안가 접근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도 마찬가지로 빨간 경고등만 보입니다. 특히 추자도는 파고 3m가량 높게 일겠으니 해상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 추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