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2,783명| 완치 19,771명| 사망 377명| 검사 누적 2,206,365명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 22일 수요일 곳곳에 비 소식, 조석 차이 확인
Posted : 2020-07-21 15:33

동영상시청 도움말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화요일 맑은 날씨 보이더니 밤부터 제주도와 경남 남해안을 시작해 비가 내리겠고요. 수요일은 충청도와 경북, 경기 지역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바다는 대조기에 접어들면서 만조 시 해수면의 높이도 높아지니까요. 조수간만의 차 잘 확인하시고 출조 시 물 때 시간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 살펴봅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지수도 좋음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바다의 원활한 흐름도 볼 수 있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은 가거도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 출조할 수 있겠습니다. 가거도는 나쁨 보이는데요. 물때와 파고는 무난하지만 바람이 초속 12m까지 강하게 불겠으니까요. 바다 상황 좋은 상왕등도에서 캐스팅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남해안 전 지역 출조 무난하겠습니다. 남해상에 비 소식 있으니까요. 욕지도에서 비가 올 듯 말 듯 한 상황에 입질이 잘 온다는 벵에돔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동해안은 바다 상황이 좋습니다. 모든 포인트 좋음 나타나고 있는데요. 물결도 잔잔하고 바람도 아주 약하게 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살펴보겠습니다. 제주도 역시 전 지역에서 낚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산포에서 바람 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