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15일 금요일 전국에 비, 일부 남해안 시간당 30mm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5월 15일 금요일 전국에 비, 일부 남해안 시간당 30mm 이상

2020.05.14. 오후 3: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봄 날씨가 몇 번씩 바뀌며 변덕을 부리고 있습니다. 목요일 한낮에 보였던 초여름 날씨는 금요일 전국에 비가 오면서 한풀 누그러지겠는데요. 이 비로 동해안의 건조함은 해소되겠지만, 일부 남해안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또 해안가와 제주도에는 강풍이 동반 되겠고요. 동해를 제외한 전 해상에 안개도 짙게 끼겠습니다. 금요일은 출조 삼가셔야겠는데요. 대체로 지수가 좋았던 목요일과는 상반된 모습입니다. 매우 나쁨까지 나타났는데요. 해역별로 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확연하게 나쁨 지수가 눈에 띕니다. 초속 10m 안팎의 바람이 불어 캐스팅하기 힘들겠고요. 가거도에서는 파도도 1m가 넘겠습니다. 국화도에서 우럭을 낚기에 물때, 파도, 수온이 적절해 보통이 떴지만요. 바람은 강하다는 거 잊지 마셔야겠습니다.

남해안은 상황이 더 나쁩니다. 물결 2m에 다다르며 높게 일겠고요. 좋음 지수가 뜬 신지도를 비롯해 전 포인트에서 초속 15m의 아주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전남 남해안으로는 120mm 이상의 폭우도 내리겠으니까요. 집에 머무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해안도 바람이 거셉니다. 출조하신다면 낚싯대가 세차게 흔들리겠는데요. 돔과의 물때도 맞지 않습니다. 낚싯대 손질을 하며 바람이 잦아들기를 기다려 보시죠.

제주 해상도 긍정적인 분위기 아닙니다. 기상청 풍랑특보 가능성이 있는데요. 강수가 집중되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도 치겠습니다. 최신정보를 확인하시며 안전을 위해 출조는 다음으로 미루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지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