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 강풍예비특보.. 전 해상 풍랑예비특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 강풍예비특보.. 전 해상 풍랑예비특보

2020.03.18. 오후 4: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요 며칠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설레셨던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목요일은 봄바람이 아니라, 매서운 강풍이 불어오겠습니다. 강원영동에는 최대순간풍속이 초속 30m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요. 그 밖의 해안에도 최대순간풍속이 초속 20m 이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예비특보를 발표했고요. 전 해상에는 풍랑예비특보를 발표했습니다. 역시나 바람 때문에 출조하기 어렵겠습니다. 대부분 포인트의 바다낚시지수가 ‘나쁨’~‘매우 나쁨’ 지수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해역별 상황 알아보시죠.

서해안은 초속 13~16m의 매서운 바람이 불겠습니다. 이 정도 바람이면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걷기 힘든 정도인데요. 유일하게 ‘보통’지수를 보이는 하조도도 현재까진 물결이 잔잔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초속 10m 이상의 강풍이 불어오면서 물결이 높아질 수 있으니까요. 안심해선 안 되겠습니다.

남해안은 서해안보다도 바람이 강합니다. 대부분 초속 16m 내외로 불겠고요. 이 정도 바람이면 작은 나뭇가지가 꺾이는 정도라고 합니다. 출조 가능한 포인트가 있지만, 신지도 역시 바람이 매서우니까요. 수시로 기상 상황을 확인하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안 근처로 출조 계획하셨던 분들은 실내 활동을 추천합니다. 바람이 초속 17m 내외로 가장 강한데요. 이렇게 바람이 강할 때는 해안가 근처에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도 바람 때문에 출조는 어렵겠습니다. 제주는 섬이라 바람이 특히나 매서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출조는 고사하셔야겠고요. 간판이나 야외에 설치된 천막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