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18일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 곳곳에 '나쁨'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 18일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 곳곳에 '나쁨'

2020.03.17. 오후 3: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나니, 완연한 봄기운이 감도는 요즘입니다. 다만, 수요일은 미세먼지가 말썽인데요.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들이 있으니까요. 출조 포인트별로 확인하시고, 마스크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인 바다낚시지수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 보이며, 출조 객들을 반기겠는데요. 그래도 곳에 따라 ‘나쁨’ 지수를 보이는 곳들이 있으니까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해안은 출조하기 참 좋겠습니다. 대부분 ‘보통’ 지수를 보이겠고요. 하조도는 ‘좋음’ 지수까지 보이며, 함박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겨우내 서해안으로 출조 못 가신 분들은 수요일 출조 계획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남해안도 출조하기 무난하겠습니다. 다만, 욕지도와 연도의 바다낚시지수가 ‘나쁨’을 보여 걱정인데요. 벵에돔과 감성돔을 낚기엔 물때 지수 좋지 않겠습니다. 참고하셔서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

동해남부해역에 기상청의 풍랑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풍랑주의보는 수요일 새벽에 해제되겠지만, 그 여파로 울산과 울진후정의 바다낚시지수가 ‘나쁨’을 보이겠습니다. 그래도 포항과 후포는 ‘보통’지수를 보이니까요. 출조하셔서 열기 낚아보시죠.

마지막으로 제주는 날씨도 좋고, 해황도 좋아 출조하기 금상첨화겠습니다. 모든 포인트로 출조 가능하겠고요. 낮 기온은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기분 좋게 낚시 즐겨보시죠.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