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9,786명| 완치 5,408명| 사망 162명| 검사 누적 410,564명
[내일의 바다낚시지수]3월 14일 서해안 '신시도, 하조도', 남해안 '신지도' 출조 가능
Posted : 2020-03-13 15:44

동영상시청 도움말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꽃샘추위가 찾아오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토요일 아침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을 보이겠고요.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서, 면역력 유지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은 해황이 좋지 않은데요. 따라서 지도 보시면, 해역별로 한, 두 포인트 정도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그럼, 출조 가능한 포인트를 중심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해안에서 출조 가능한 포인트는 신시도와 하조도입니다. 대부분 포인트에서 바람과 물결이 강하지만, 신시도와 하조도는 물결이 잔잔한데요. 두 곳 모두 0.5m 이하로 일겠습니다.

남해안은 신지도로 출조 가능합니다. 물결은 0.2m 내외로 잔잔하겠지만, 바람이 초속 11m로 강하겠습니다. 채비하실 때 바람에 대한 대비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안도 남해안과 상황이 비슷합니다. 울산으로 출조할 수 있지만, 바람이 초속 12m로 매섭겠습니다. 또 동해남부해역에 위치한 울산은 예년에 비해 수온이 높습니다. 따라서 대상어종 선정에도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제주는 기상청의 풍랑예비특보 소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바람과 물결이 강하겠습니다. 서귀포로는 출조 가능하지만, 풍랑예비특보가 발표된 만큼 최신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고, 출조 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