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12월11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출조시 마스크 챙기세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12월11일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출조시 마스크 챙기세요

2019.12.10. 오후 3: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출조 계획 하셨던 분들은 바람 때문에 고생하시겠는데요. 수요일 낮부터 강원도와 경상북도에는 강풍예비특보가 발효될 예정입니다. 바람이 초속 10~14m로 강하게 불겠고요.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최대순간풍속이 초속 20m이상으로 불어, 강풍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오후부터는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발효됩니다.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요. 바다 상황을 잘 살피셔서 출조 계획 세우셔야겠습니다.

출조 포인트만 잘 잡으시면, 낚시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또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를 보이니까요. 마스크 꼭 챙기셔야겠고요. 자세한 해역별 지수 살펴보겠습니다.

서해안은 전체적으로 물결이 1m를 넘지 않아 안정적이지만, 바람이 초속 12m까지 불어 캐스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대상어를 낚기에 수온도 좋지 않아, 고민을 해보셔야겠고요. 서해안으로 출조 계획하신다면, ‘보통’ 지수를 보이는 상왕등도와 하조도를 추천 드립니다.

남해안도 마찬가집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바람은 강하겠고요. 다만, 포인트를 잘 선택하신다면 손맛 보시겠는데요. 대상어가 활동하기에 낮은 수온을 보이는 욕지도는 피하시고요. 파고가 1m 가까이 이는 거문도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동해안으로 가보겠습니다. 전 포인트에서 ‘보통’을 보이며 반겨주는데요.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도와 동해상에는 비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대비하신다면, 감성돔을 낚으실 수 있겠습니다.

제주도 ‘보통’을 보이며 무난하겠습니다. 다만, 바람이 최대로 불 때는 초속 12m까지 불겠는데요. 바람 때문에 바늘채비가 엉키지 않도록 스크루도래 위에 작은 튜브를 씌우셔도 좋겠고요. 낚싯대가 흔들리실 수 있으니, 채비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