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16일 해안가 중심으로 너울성 파도... 안전사고 주의 필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16일 해안가 중심으로 너울성 파도... 안전사고 주의 필요

2019.10.15. 오후 4: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설악산 정상 부근에서 비가 진눈깨비 형태로 바뀌어 내리면서 올해 첫눈이 관측됐습니다. 이는 작년보다 3일 빠른 기록인데요. 이처럼 이제 좀 추워졌다 싶습니다.

수요일에는 기온이 더 내려가겠는데요. 낮동안에도 대부분 지역이 20도 안팎에 머물면서 서늘하겠습니다. 또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너울성 파도가 계속 밀려와서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전반적인 낚시지수입니다. 하루하루가 애타는 가을 바다이지만요. 수요일은 파도와 바람이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해역별 지수는 황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물결이 포인트별로 차이가 나는데요. 너무 잔잔한 곳은 손맛이 아쉬우니 바람과 물결, 물 때 모두 좋은 상왕등도를 포인트로 삼아보셔도 좋겠습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가을 제철인 전어가 뛰어 놀고 있죠. 어서 빨리 달려가고 싶지만, 출조 전
바람을 꼭 살펴 주셔야겠습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바람이 최대초속 7~8m로 불겠고요. 거제도와 거문도에서는 물결이 1m에 달하겠습니다.

동해안은 여전히 물결이 높습니다. 그나마 울산에서 파도와 바람이 적당하겠지만요. 너울성 파도로 인해 예상치 못하게 물결이 높게 일 수도 있습니다. 방심은 금물이고요, 빨간 경고등이 들어온 곳으로 무리한 출조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제주는 바람이 꽤 불겠습니다. 최대 초속 8~9m의 바람은 낚싯대를 누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또 물결도 1m 안팎으로 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