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4일 궂은 날씨에도 출조 분위기 괜찮은 편...곳곳에 나쁨 지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4일 궂은 날씨에도 출조 분위기 괜찮은 편...곳곳에 나쁨 지수

2019.09.03. 오후 3: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많은 낚시인들의 발걸음이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가을장마로 계속된 비가 많은 이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데요.

수요일은 장마전선이 북상해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고요. 강한 비와 함께 높은 물결도 예상되니 출조 전 고조정보와 물 때 잘 확인하고 나가시기 바랍니다.

수요일 전반적인 출조 분위기 보겠습니다. 궂은 날씨에 비해서는 괜찮은 편인데요. 다만 곳곳에 나쁨 지수도 보입니다. 해역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황해입니다. 지수는 무난한 보통지수를 보이지만 곳곳에 강한 바람이 출조 길을 막아서는 곳이 있습니다. 상왕등도와 국화도에서 바람이 초속 11m를 넘어서면서 낚싯대를 잡고 서있기도 힘든 날씨가 되겠습니다.

수요일은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서해상에 위치하겠습니다. 따라서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남해안입니다. 수요일에는 장마전선이 이미 지나가서 그나마 출조 가능한데요. 신지도에서는 물결이 너무 잔잔해서 진한 손맛을 보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요즘 부산 일대에서는 전갱이와 무늬오징어 등이 마릿수로 잡힌다는 소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동해입니다. 바람뿐만 아니라 파도도 다소 일겠는데요. 요즘 동해낚시는 씨알과 마릿수 재미로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날씨가 도와주지 않습니다. 이번 주까지는 비바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까요. 날이 갤 때까지 출조를 잠시 미뤄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제주는 다행히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다만 성산포에서 물결은 매우 낮고 바람은 약간 불겠고요. 전반적으로 오전에 내린 비로 인해 갯바위나 방파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