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해수부, 5월 어식백세 수산물 '병어 ․ 덕대 ․ 다시마' 선정
Posted : 2016-05-02 16:42
해양수산부는 달콤한 회 맛이 일품인 병어·덕대와 다이어트, 변비에 좋은 다시마를 5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해수부, 5월 어식백세 수산물 '병어 ․ 덕대 ․ 다시마' 선정

병어는 병어목 병어과에 속하는 흰 살 생선으로 몸은 기다란 난형이며 편평하고 등 쪽이 몹시 튀어나와 있어 몸높이가 높다. 몸 전체에 벗겨지기 쉬운 잔 비늘이 있고 표면이 매끄러우며 등은 청색을 띤 은백색이다. 또한 흰 살 생선 중에서는 지질의 양이 많고 단백질의 양이 적은 편으로, 비타민A가 풍부하여 피부와 점막 장애의 치료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탁월하다. 비타민B1과 B2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어 어린이나 노인, 회복 중인 환자의 원기회복에도 좋다.

해수부, 5월 어식백세 수산물 '병어 ․ 덕대 ․ 다시마' 선정

덕대는 병어와 같이 농어목 병어과로 그 생김새가 매우 유사하나 턱의 모양, 지느러미, 무늬 등으로 구별 가능하다. 생김새가 워낙 비슷하여 예로부터 작으면 병어, 크면 덕대라 구분하였는데 사실 최대 크기나 영양가는 두 종 모두 비슷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덕대 대신 ‘덕자'로도 불리나, 이는 방언으로 덕대가 표준어다.

해수부, 5월 어식백세 수산물 '병어 ․ 덕대 ․ 다시마' 선정

다시마는 지방 함량이 적고 전체의 절반 이상이 당질이다. 당질을 구성하는 성분 중 난소화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약 20%를 차지해 다이어트나 변비치료에 효과적이다. 알긴산은 담즙산이나 지방과 결합하여 배설되기 때문에 체내 지방 축적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억제에 효과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고 다시마는 장내 유해물질이 대장에서 머무는 시간을 짧게 해 대장암 발생을 억제하게 된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국민 여러분께 5월의 수산물로 선정된 병어·덕대와 다시마의 많은 애용을 당부 드리며, 우리 수산물 섭취를 통해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