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관건”

“코 성형,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관건”

2017.08.02. 오후 3: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코 성형,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관건”
AD
YTN PLUS와 청담유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달 29일 ‘안전한 코 성형을 위한 보형물 선택, 소프트씰 실리콘이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양동준 청담유성형외과 대표원장이 출연해 코 성형과 보형물에 대해 설명했다.

양 원장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기 때문에 코 모양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사람마다 코의 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어울리는 코 모양과 수술 방법에 대해 숙련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양 원장은 “무조건 높고 오똑한 코를 원하면 자연스러운 인상을 해칠 수 있고,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며 “재수술을 하게 되면 시간과 비용이 훨씬 더 소요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꼼꼼한 사전 상담과 수술을 통해 이를 예방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우선 외부 절개를 최소화한 ‘비개방성 수술’을 하게 되면 세균 침투의 위험성을 줄이고, 출혈을 줄여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보형물을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보형물의 종류에는 비중격 연골, 귀 연골, 자가진피, 실리콘 보형물 등이 있다”면서 ‘소프트씰 실리콘’을 추천했다.

‘소프트씰 실리콘’은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돼 수술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실제 인체조직과 유사한 경도로 제작돼 모양이나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양 원장은 또한 “실리콘 보형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규격 인증을 받았는지, 세포독성, 이식시험, 혈액적합성시험 등 안전검사결과를 통과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